안심주머니 앱소개 - 주택대출, 금리, 상품정보 어플

Posted by peterjun
2015. 11. 13. 22:26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대출이 처음이라 이래저래 걱정이 되는 분들에게는 정말 안성맞춤인 어플입니다. 안심주머니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출시한 어플로 주택대출 관련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나와 있으며, 금리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각종 대출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다 들어 있기 때문에, 정말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안심주머니 앱소개 - 주택대출, 금리, 상품정보 어플>


안심주머니앱


안심주머니앱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머니 소식

- 각종 금융 소식과 상품에 대한 소개를 한 눈에 들어오는 그래픽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머니 계산기

- 대출 상환 방식에 따라 (분할상환 / 일시상환) 월 상환액, 총 상환액, 총이자비용 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소득공제혜택도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 상환 스케쥴도 볼 수 있습니다. 

- 미래 나의 소득에 대한 계산까지 추정하여, 우리나라 평균소득과 비교하며 볼 수 있습니다. 

- 향후 1년 간 주택유지비용 및 차량유지비용에 대해서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3. 내주머니 활용

- 내 상황에 맞는 권장대출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대출 시뮬레이션 또한 해볼 수 있습니다. 

- 대출 최대 한도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추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각종 상품들 간 비교가 가능합니다. 


4. 친구 주머니

- 보금자리론 및 디딤돌대출의 금리 추이와 시중은행 대출금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심주머니앱 설치하러 가기


인터페이스가 꽤나 간편하면서도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 활용하기가 참 쉬운 편입니다. 또한, 나의 세세한 개인정보 수집 과정 또한 없어서 가볍게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꽤 쓸만한 어플을 만든 것 같습니다. 저도 TV에서 소개받고 설치 해봤는데, 꽤 유용한 것 같네요. ^^


좋은 어플 활용이 때로는 삶에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