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직전 전략, 공부의신 강성태 비법 - 실수 안하기

Posted by peterjun
2015. 10. 29. 22:01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막판 스퍼트에 열올리고 있는 학생들, 마지막 컨디션 관리에 집중하는 학생들... 다양한 모습으로 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공부의 신 강성태의 공부 비법 중 수능직전 마지막 전략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이 전략만 지켜준다면 효과만점일 것이라는 확신이 드네요. ^^

<수능직전 전략, 공부의신 강성태 비법 - 실수 안하기>

수능 전략, 공부의 신 강성태

1. 실수한 문제 풀이

그동한 실수했던 문제들을 모아서 수능 보기 직전에 풀어봅니다. 실수를 방지할 수 있다면 꽤 많은 점수를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매년 치뤄지는 수능에서 실수의 여부는 늘 최종 입학학교의 수준을 다르게 만들 정도로 강력한 영향을 끼치곤 했습니다. 그러니 중요하지 않을 수 없지요.

실수했던 문제들을 수능 직전에 모아서 풀게 되면 실수할 확률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어찌보면 참 간단한 요령인데, 이런 생각을 저도 못하고 있었습니다. 공부의 신 강성태 강의를 듣다가 아차 싶어서, 바로 집 아이들에게 주문을 했답니다. ^^

2. 안 하던 행동을 하지말 것

수능이 다가오면 많은 선물을 받게 되는데요. 특히 떡이나 엿 등을 많이 받게 됩니다. 사실 이건 상식이라 수험생들도 모두 인지하고 있지만, 먹을 것을 앞에 두고 유혹을 못 이기고, 잘못 먹었다가 탈이 나서 수능을 망치는 케이스가 매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평소 하지 않던 행위는 삼가하는 것이 좋고, 시험치르러 갈 때도 복장을 특별히 신경쓰지 않는 것도 하나의 체크사항입니다. 강의 내용 중 하나의 예가 나오는데, 추울까봐 어머니께서 입혀주신 내복 때문에 시험을 망친 케이스도 있습니다. 커피 안 먹던 학생들이라면, 교문 앞에서 응원하며 후배들이 건네는 커피 또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늘 그대로의 패턴입니다. 

위의 두 가지는 제가 봤을 땐 아주 중요한 기본 전략이지만,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인 것도 같습니다. 혹 강의 동영상을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3분도 안되는 짧은 동영상입니다. ^^


동영상 보러가기 - 공부의 신 강성태 비법 / 실수 안하기, 수능 직전 전략

마지막까지 차질없이 준비 잘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