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게임페스티벌365, 게임하면서 돈버는 어플 본문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게임페스티벌365, 게임하면서 돈버는 어플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10.11 14:27

게임대회를 열어 일정 기간 동안 개인 또는 동맹으로 활동하여 포인트를 쌓고, 그 포인트로 순위를 가려 상금을 지급하는 어플입니다. 처음 인기순위에 올라와 있을 때 그리 관심이 가지는 않았습니다. 현금이 걸려 있으니 호기심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초반에는 많겠다는 생각이었거든요. 근데 시간이 한참 흘렀는데도 상위권 순위를 지키는 걸 보니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많이들 즐기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저도 깔아봤습니다. 




게임페스티벌365는 꽤 심플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아이디어가 참 좋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실제로 이 어플이 상위권에 계속 있을 수 있는 이유를 보니 상금이 걸려있어 게임이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 같고, 상금 때문에 이 어플을 깔았지만 의외로 재미있는 게임을 알게 되어 즐기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 것 같았습니다. 



대회중인 게임, 앞으로 대회가 있을 예정인 게임, 그리고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정보탭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게임들의 총상금이 4억 4천만원이나 되네요. 어마어마합니다. ^^ 대회에 참가하려면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회원가입 절차는 이메일인증, id/pw 설정 정도밖에 되지 않아 간편한 편입니다. 가입할 때 PIN번호 여부를 물어보던데, 이건 아마 초대한 사람이 있을 경우 입력하는 것 같네요. 



진행 중인 게임 캣사가에 대해서 살짝 살펴봤습니다. 게임페스티벌365를 통해 알게 된 게임인데, 진행중인 시즌2 기간에 걸린 상금은 총 4600만원이네요. 개인으로, 동맹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플레이 요소 하나하나를 달성할 때마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이 포인트가 누적되어 순위가 결정되고, 시즌이 끝나고 순위 정산이 확정되면 상금이 지급됩니다. 하지만, 개인이 받을 수 있는 상금이 그리 대단한 금액이 아니라 이 상금을 노리고 게임만 하는 건 안될 것 같더군요. ^^ 아마 학생들이 많이들 즐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꽤 참신한 아이디어로 유저들의 마음을 잘 사로잡은 어플 같습니다. 과도한 몰입을 하는 것만 아니라면, 유저들은 신나게 즐기고, 게임업체는 이런 행사를 통해 유저확보가 가능하고, 어플개발자는 이 어플을 통해 수익을 얻고~~~ 모두가 윈윈하는 어플이 될 수 있는 것 같네요. ^^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