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용 누룽지통닭, 매콤한 치즈불닭까지

Posted by peterjun
2019. 11. 11. 07:24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요새 김종용 누룽지통닭 인기 많다고 해서 친구들과 함께 먹으러 다녀왔네요. 그 옛날 작은 차에서 팔던 먹거리를 이렇게 멋지게 프랜차이즈로 만든 게 참 신기했습니다. 매콤한 치즈불닭까지 먹었는데 인기 있을만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김종용 누룽지통닭, 매콤한 치즈불닭까지>

김종용 누룽지통닭 보라매

화곡동에 본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와 친구들은 보라매점에서 먹었는데, 직영점이라고 나오네요. 생긴 지 얼마 안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것 같아요. 지나갈 때마다 보면 손님들로 가득하더라고요. 우리 일행도 10여 분 정도 대기 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김종용 누룽지통닭 보라매 직영점 정보

- 전화번호 : 02-834-9282 (보라매역 3번 출구에서 50미터 직진)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131 (신길동 477)

- 주차 : 별도 주차장 없으며, 저녁에는 근처 뒷골목을 이용해야 합니다. 

김종용 누룽지통닭 메뉴, 가격

기본 재료인 닭과 쌀은 국내산을 사용하는 곳입니다. 메인 메뉴는 당연하게도 누룽지통닭이며, 여기에 아이디어를 더한 다양한 통닭 메뉴들이 있습니다. 요즘 굴 철이라 그런지 생굴도 팔더군요. 

손님 바글바글

누룽지통닭 맛은?

상당히 북적이는 분위기였지만,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는지 일하시는 분들의 움직임이 빠른 편입니다. 충분히 익은 통닭이 있을 경우 주문하고 나오는 데까지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친절도는 보통 정도.

치킨 소스 리필, 치킨무, 반찬 셀프 코너

치킨무, 열무김치, 양배추샐러드, 오뎅국물

열무김치, 치킨무, 어묵 국물, 양배추 샐러드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소스는 소금까지 세 종류가 나오고요. 강하지 않은 맛의 치킨무가 정말 맛있었고, 오뎅 국물도 맛이 좋았습니다. 겨울에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먹는 오뎅 국물하고 맛이 비슷해요. 

누룽지통닭

누룽지통닭 주문하자마자 나왔습니다. 번개같은 속도에 놀랐네요. 다른 테이블들을 살펴보니 각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먹는 듯합니다. 얼마 전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서 먹은 것과는 좀 달랐는데, 거긴 꽤 바삭하게 누룽지가 익혀지는 반면 이곳은 두터운 스타일의 밥이라 아래쪽만 누룽지가 되는 스타일입니다. 

맛있는 닭껍질

닭가슴살에 양념 묻혀서

늘 먹던 그 통닭의 맛과 비슷합니다. 쫀득한 느낌의 닭 껍질이 정말 맛있고, 속의 살은 평범합니다. 대추, 인삼 등이 들어 있는데, 달궈진 판에 밥을 깔아서 그 위에 닭을 올려놓고 나오더군요.

바닥에 깔린 누룽지

평범한 듯하면서도 맛이 좋았는데, 배가 고파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네요. 기본 메뉴가 꽤 탄탄한 듯싶은데, 엄청 맛있어서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니지만, 종종 가서 술한잔 하기에 좋겠더라고요. 한동안은 보라매역 맛집으로 자리를 잡을 것 같습니다. 

누룽지 치즈불닭 맛은?

한 마리 더 먹기로 하고 누룽지 치즈불닭을 주문했습니다. 5분 안에 나오는 걸 기대했는데, 이번에는 좀 걸리더군요. 대략 1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치즈누룽지통닭

기본 누룽지통닭 위에 치즈를 뿌리고 매콤한 소스를 얹어 완성한 메뉴입니다. 의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소스가 한쪽으로 몰려서 뿌려졌더군요. 매운맛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반대쪽을 먹으면 되기에 괜찮았습니다. 

쭈욱 늘어난 치즈와 닭다리

흔히 상상할 수 있는 치즈 맛이 더해졌고, 심하게 매운맛은 아닌 정도였는데 제 입에는 꽤 괜찮았습니다. 통닭 맛은 이게 더 좋았어요. 

다만, 이 메뉴는 소스가 뿌려져서 그런지 밥과 소스가 섞이는 바람에 누룽지는 거의 없었습니다. 소스에 밥을 비벼 먹는 듯한 느낌이어서 친구는 별로라고 하더군요. 맛은 괜찮았고요. 

매콤한 치즈불닭

먹어보지 못한 메뉴들이 꽤 있으니, 다음에 다시 가서 먹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편이었거든요. 고소한 누룽지가 좀 더 잘 세팅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참고 글]

- 보라매 팔팔해물탕, 신선한 해산물에 끝내주는 국물

- 대방동 아구찜 맛집 일진아구찜 외식

- 보라매역 맛집 서일순대국 맛있는 한끼 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