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TOP10

Posted by peterjun
2019. 5. 21. 22:46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한국에서는 쉽사리 가기 힘든 유럽여행. 거리도 멀고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일부러 시간 내서 가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그런 이유로 저 또한 오래전 배낭여행 다녀온 뒤로 가보질 못했네요.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열 곳을 모아봤습니다. 

<유럽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TOP10>

가우디성

이 자료는 해외 랭킹전문 사이트(www.ranker.com)의 내용을 참고했기에 제 개인적인 견해가 반영된 것은 아닙니다. 워낙 볼거리가 많은 곳이니만큼 TOP10 이후의 다양한 관광지들도 함께 체크해보면 좋겠지요. 아래쪽에 리스팅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1. Eiffel Tower (에펠탑)

프랑스혁명 100주년 기념으로 세워진 이후 줄곧 유럽 최고의 관광명소로 손꼽히는 곳이지요. 낮에 가까이 가서 보면 그저 고철탑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밤에 보면 더없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지요. 주변 식당의 불친절함이 더 크게 기억되어 있어, 제 기억 속엔 아쉬움이 더 많은 곳이네요. 

2. The Louvre (루브르 박물관)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우리가 익히 아는 거장들의 작품들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하루 만에 둘러보기엔 너무 방대하기에 개인적으로 일주일 코스로 일정을 잡고 한번 가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3. Colosseum (콜로세움)

플라비우스 원형경기장이 정식명칭인데, 파괴되어 일부만 남아 있는 모습이 참 멋스럽습니다. 오랜 시간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 곳입니다. 정치인들의 입지를 다지기도 했고, 로마 시민들의 오락 시설로 활용되기도 했으며, 학살의 장소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4. Palace of Versailles (베르사유 궁전)

루이14세의 궁전. 당시 권력의 상징이었던만큼 엄청난 궁전입니다.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호화롭다는 게 특징입니다. 제가 갔던 날 참 맑은 날이었는데, 정원이 너무 아름다워 넋을 놓고 바라봤던 기억이 나네요. 

5. Sistine Chapel (시스티나 성당)

죽기전에 꼭 봐야할 세계 역사 유적 중 하나입니다. 미켈란젤로가 그린 프레스코화가 천장에 그려져 있는 바티칸 시국에 위치한 성당입니다. 천지창조, 신과 인류의 관계, 신의 은총을 잃은 인류 등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6. Piazza San Marco (산마르코 광장)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 있는 이곳은 베네치아의 중심지입니다. 유럽의 가장 아름다운 응접실이라는 표현을 나폴레옹이 쓰기도 했지요. 저에게는 힘들었던 기억이 있는 곳이기도 한데, 계속되는 갈림길을 걷다가 당시 중학생이었던 동생을 잃어버려 울면서 한시간가량이나 뛰어다니며 찾은 적이 있습니다. 다시 만나긴 했지만, 아마 이때 수명이 3년은 줄지 않았나 싶네요. ㅋ

7. Sagrada Familia (사그라다 파밀리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로마카톨릭교의 성당입니다. 그 유명한 가우디가 시작하여 빌라르가 마무리한 겉보기에도 엄청나게 멋스러운 성당이네요. 아직 완성된 상태가 아니며, 기부금/입장료만 가지고 공사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8. Neuschwanstein Castle (노이슈반슈타인성)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물 중 하나로 바이에른 왕 루트비히2세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중세의 아름다운 성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외관을 가지고 있지요. 독일의 호엔슈반가우에 위치해 있습니다. 

9. Parthenon (파르테논 신전)

그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은 오래된 그리스신화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라톤 전투에서 그리스가 이기면서 아테나 여신을 위해 건립한 고대 그리스의 대표 건축물입니다. 

10. Big Ben (빅벤)

개인적으로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웨스트민스터 사원이 정말 기억에 남습니다. 이곳 북쪽 끝에는 거대한 시계탑인 빅벤이 있는데, 정식 명칭은 엘리자베스 타워라고 합니다. 하지만, 노후화로 인해 현재 공사중에 있어 제대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반대로 이곳의 공사 장면을 또 볼 일이 앞으로 얼마만에 있을까요? 오히려 공사하는 모습이 더 특별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

11위 ~ 20위 관광명소

Vatican Museums, Alhambra, Arc de Triomphe, Tower Bridge, Pantheon, Edinburgh Castle, Leaning Tower of Pisa, Uffizi Gallery, British Museum, Notre Dame de Paris

21위 ~ 30위

Stonehenge, Tower of London, Schonbrunn Palace, Champs-Elysees, Basilica of the Sacre Coeur, Karlskirche Vienna, Saint Peter's Square, Milan Cathedral, Trevi Fountain, Roman Baths

>> 페이스북에 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있어요. 

[참고 글]

- 이탈리아 로마여행 중 소매치기 경험담

- 해외여행 후 입국 시 반드시 세관신고해야 할 물품

- 비행기 탑승 시 기내반입 금지물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