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 녹음기 앱 ACR, 자동녹음, 전화차단까지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8.11.17 00:02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전화 통화 녹음기 앱이 필요하다면 ACR 한 번 활용해보세요. 이 분야에서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여 다양한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 편리합니다. 설정해두면 자동녹음도 가능하며, 받기 싫은 전화차단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mp3파일로 저장, 이동, 백업까지 가능합니다. 

<통화 녹음기 앱 ACR, 자동녹음, 전화차단까지>

살다 보면 통화내용을 녹음해야 할 때가 있지요. 어떤 스마트폰 기기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단순 녹음 버튼을 제공할 뿐이지요. 좀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ACR과 같은 어플을 쓰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 회의 내용을 종종 녹음하곤 했었는데, 그땐 기능이 잘 되어 있지 않아 불편해서 쓰다 말았던 적이 있습니다. 

ACR앱은 안드로이드에서 100만 다운로드가 넘은 인기앱입니다. 아래 주요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통화녹음기 앱 주요기능

- mp3 파일 포맷으로 전화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

- 각종 스팸, 마케팅 전화 차단 기능 (블랙리스트 기능이 있음)

- 클라우드 백업 지원, 메일 전송 기능

- 와이파이 상태에서 파일 전송 가능

- 음성 메모 기능 제공

ACR앱 통화 녹음 관련 팁

- 녹음 파일 위치를 따로 지정 가능

- 통화 종료 시 저장 여부 확인 옵션 존재 (이 옵션을 활용하면 내가 원하는 것만 저장 가능)

- 무조건 저장 -> 일정 시간 지난 후 자동 삭제 설정 가능

- 녹음 파일 형식을 지정할 수 있음

- 수신/발신에 따른 필터 설정 가능

고품질의 오디오로 녹음되기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대부분의 디바이스와 호환 가능하다는 것도 굉장히 장점이고요. 단 다양한 모델 중 갤럭시 S9, S9+ 모델의 경우 기본적으로 녹음이 불가한데, 이는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면 해결됩니다. 

이 앱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역시나 '광고' 문제가 될 텐데, 유용성 생각하면 충분히 감안할만 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

[참고 글]

- 실생활 계산기 어플, 이거 하나면 해결!

- 스팸차단을 위한 어플 후후

-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 통합관리 앱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하나 정도는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앱이죠.
    저도 아주 가끔(?)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3. 요즘같은 시대에 꼭 필요한 어플이군요. 깔아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4. 호.. 이런 기능도 있다는 것을 새삼 아는..걸보면 전 .. 아재의 영역에 있나봅니다.^^
    • 어플이야 워낙 다양하고, 없는 게 없다보니 그런거죠.... 아재영역까지 가실 필욘 없을 것 같아요. ㅎㅎ
  5. 기억을 해 두어야겠어요. ACR앱을 다음에 다운 받아보아야겠어요. 간혹 업무상 녹음할 일이 생기네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6. 자동으로 녹음되는거 .. 이거 꽤 유용하겠습니다 ..
    손 안쓰고 알아서 착착 돌아가는 어플이라 ..
    쓸모가 많겠는데요 .. ㅎㅎ
  7. 매우 편리한 앱이네요.
    날씨가 매우 쌀쌀해졌습니다.
    월요일을 상큼하게 시작하세요.
  8. 아, 녹음 앱이네요 ㅎ
    저도 가끔 자료 수집용으로 쓰곤하는데, ACR도 굉장히 편리해 보이네요 ㅎ
    잘 보고 갑니다 ^^
  9. 아이폰에는 통화녹음기능이 아예 없는데 이거 되는지 확인해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0. 유용한 어플이네요! 참고할게요~~ㅎㅎ
  11. 요즘엔 점점 이런 서드파티 앱의 음성 녹음 기능 등을 막는 추세라서...
    제조사가 제공하는 녹음 기능을 활용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그냥 LG폰에 있는 기본 기능 활용 중이에요.ㅎ
  12. 이런 기능이 필요한데 안드로이드 파이(9) 버전에서는 OS단에서 막히는 바람에...
    요 앱은 우회가 되는지 테스트 해 봐야겠네요.
    • 2018.11.19 13:47
    ios용은 없나요?
  13. 이거 필요했는데 바로 설치해봐야겠어요.
    아이폰용은 없나요?
  14. 핸드폰에 있는걸로 녹음을 했는데 음악파일에 섞여 같이 나오더라구요
    음악듣다가 깜놀했네요 ㅎㅎ 근데 이건 따로 지정이 된다니 괜찮은거같네요
    전화차단까지 된다니 더욱 좋은거같아요 좋은 정보네요~ㅎ
    저녁 맛나게 드세요~~ ^^
  15. 갤럭시노트 8을 쓰고 있는데 이폰은 자동으로
    통화녹음이 되서 다른앱을 쓰진 않았네요.ㅎㅎ
    다른 녹음 기능을 쓸 때 유용하겠습니다 :)
    •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좋은 점이 있기는 해요.
      좋은 어플이 너무 많기에 필요한 것만 써야지요. ^^
  16. 다른사람에게 인권 침해 종종 받으신 분들이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순간 드네요 증거가 있어야 자신이 보호받는 세상인지라 ㅠㅠ 이런 앱도 하나쯤 알아두면 좋겠어요 해외에서는 블박이 의무화된 분위기가 아니고 CCTV도 많지 않아 피해자인데 보상도 못 받거나 심한 경우는 가해자로 둔갑해 피해보신 분들이 상당하더라구요 건강한 삶 잘 꾸려나가시길요^^
    • 우리나라는 cctv, 블박만 해도 엄청나지요.
      서울에선 사각지대가 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네요. ㅎㅎ
  17. 아이폰이라 아쉽습니다....ㅜㅜ 통화 녹음이 안되는......
  18. 녹음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안드로이드라 아쉽네요. ^^
  19. 높으신분들께 필요할 앱이네요 ㅎ 저는 사실 녹음해둘 일이 거의 없어서ㅠ
  20. 아 아이폰되나 봤더니 아이폰은 안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