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로(Kakao Hello), 스팸차단 어플, 카톡주소록 연계

Posted by peterjun
2015. 9. 7. 19:43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카카오헬로(Kakao Hello)는 카카오에서 내놓은 스팸차단 어플입니다. 물론 카톡주소록도 연계되어 있는 등,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검색기능까지 있어서 뭔가 배달시켜먹을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어플입니다.

 

카카오헬로

 

밋밋하던 나의 주소록이 카카오헬로에서는 예쁘게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에 등록된 프로필 사진이 연동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가입 절차는 까다롭지 않습니다. 어플을 깔고 시작하면 처음에 내 연락처 등록을 하게 되는데, 이 하나의 과정만 진행하면 바로 카카오톡 연계 버튼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akao hello

 

이 어플의 최대 장점이자 좋은 기능은 다름아닌 스팸필터 기능인데요. 수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 전화를 걸러주기 때문에 좀 더 확실한 스팸전화 차단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어떤 스팸인지도 알 수 있는 발신자 정보 제공 서비스가 있어, 어떤 스팸이 걸려오는 지도 알 수가 있습니다.

 

다만, 이미 나와 있는 다양한 스팸방지 어플과 크게 다를바 없고, 카카오톡 연계 기능도 그리 많지 않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히려 스팸 필터링 기능이 다른 어플에 비해서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하지만,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만큼 아직은 초기지만, 여러 가지 기능들이 추가되고 보완되어서 활용성을 높일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또하나!!!

이건 편리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불편할 수도 있는 기능인데요.

친구의 전화번호가 바뀌면 내 연락처에서도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톡에 친구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고, 이전에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었다면, 번호가 바뀔 때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참 편리한 기능이지만, 불편한 관계 때문에 일부러 전화번호를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는 조금 곤란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출시 후 9월 14일 까지 이벤트로 이모티콘을 주고 있으니, 이왕 쓸 거 지금 바로 받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카카오헬로(Kakao Hello) 설치하러 가기

 

카카오에서 다양한 어플들이 나오고 있고, 나름 어플 세상에서 카카오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이용자들은 그저 이런 기능 하나하나들이 고마울 따름입니다. ^^

 

 

늘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