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

Posted by peterjun
2015. 9. 18. 07:36 IT, 모바일 세상/Windows

윈도우10이 출시되었지만, 여전히 윈도우7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아직은 윈7을 쓰고 있는데요. 갑작스런 컴퓨터 이상 등으로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 예전과는 달리 usb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최근에 PC가 맛이 가는 바람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했었습니다. (물론 메인보드까지 나간 상황이라 끝내 살려내지 못했지만요. ㅠㅠ)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두 가지 입니다.

- 4G 넘는 usb (윈도우7이 4G가 넘습니다. / 포맷되기 때문에 usb를 비워야 합니다.)

- 윈도우7  ISO 파일

 

또한, usb로 부팅해서 윈도우를 깔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usb로 iso파일을 옮기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부팅디스크 제작 프로그램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windows-usb-dvd-download-tool#installation

 

위의 링크를 따라 가보세요.

 

 

 

페이지 중간 즈음에 보이는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링크를 따라가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보라색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그냥 다음-다음만 눌러주면 됩니다.

 

다 설치가 된 후 실행해보세요.

 

 

실행해서 'Browse'버튼을 눌러 윈도우7의 iso파일을 불러옵니다.

Next를 눌러주시고,

 

USB device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usb가 꽂혀 있다면 그대로 usb에 모든 것이 설치됩니다.

 

 

진행되는 장면입니다. 정상적인 iso파일이라면 1~2분이면 완료됩니다. ^^

 

 

위의 이미지는 완료된 후 usb안의 파일들의 모습입니다.

 

이제 컴퓨터를 켜시고, usb로 부팅을 시킨 후 설치만 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