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소리 테마 변경하기

Posted by peterjun
2015. 10. 11. 10:40 IT, 모바일 세상/Windows


윈도우7에 설정되어 있는 기본 사운드를 컨트롤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로그인/로그오프, 시스템의 오류 등이 발생할 때 나오는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소리의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있는 그대로 사용하지만, 나만의 소리로 변경하면 굉장히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소리 테마 변경하기>


윈도우7 windows7 사운드 테마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왼쪽 클릭'해서 나온 메뉴 중 '개인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개인 설정 창을 띄우면 아래쪽에 '소리'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소리 테마를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찾아보기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어떤 사운드로 설정되어 있는지, '테스트'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들어가면 윈도우 기본 사운드 폴더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리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이 항목들에서 변경해도 되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다른 소리를 사용해도 됩니다. 


기본으로 윈도우에서는 'wav'확장자 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money라는 웨이브 사운드 파일 하나를 만들어봤습니다. 이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눌러주면 내가 원하는 소리로 변경이 됩니다. 



임의로 windows로그온의 소리를 변경해 봤는데요. 

방금 전에 선택했던 money라는 소리 파일이 등록되었습니다. 

역시 '테스트' 버튼을 이용해서 소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본 사운드를 내가 원하는 소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매번 사용하는 컴퓨터!!! 기본 사운드만 변경해도 나만의 윈도우를 사용한다는 느낌이 들어 꽤나 새로우니 짬 나실 때 한번 해보세요. ^^



늘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