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기 위해 버려야 할 것들

Posted by peterjun
2016. 11. 13. 13:24 성공을 위한 이야기

성공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노력'이 필요하고, 한 단계 더 나아가 '제대로 된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실패하는 이유를 알지 못하거나, 좋지 않은 습관들을 고치지 못한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빛을 발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나쁜 습관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나에게도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더는 뒤로 미루지 말고, 고치도록 해야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자기 컨트롤이 잘 되지 않는 것이 제일 큰 것 같습니다. 부지런함이 몸에 배어 있지 않은 것이 문제지요. 한순간만 참고 바로 움직이는 습관만 제대로 가질 수 있다면 일을 미룰 일도 없고, 이런저런 핑계를 댈 필요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을 바라지만, 뜬구름 잡는 허상만 좇는다는 게 큰 문제입니다. 뚜렷하게 목표를 가져야 내가 노력해야 할 것들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항목이 나에게 해당되지는 않지만, 항목을 하나씩 살펴보고 있노라면 쿡쿡 찔리는 느낌이 듭니다. 실패를 수차례 했지만, 여전히 중요한 문제들을 고치지 않고, 타성에 젖어 있는 나를 보게 되네요. 특히 작은 실패들에 자꾸 좌절하는 습관만큼은 반드시 고쳐야 할 것 같습니다. 

제일 찔리는 게 많은 부분입니다. 특히 허황된 꿈을 꾸기만 하고 실행력은 떨어지는 내 모습을 반성하게 되네요. 남의 시선을 늘 의식해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함을 주저할 때가 많습니다. 제일 고쳐야 할 항목입니다. 

실패한 사람들은 갖은 이유를 대며, 자신의 실패에 대한 합당한 근거를 들이대곤 합니다. 자신의 잘못된 점을 똑바로 직시하면서 고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조금 더 성공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