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징병검사 날짜 및 장소 신청하기

Posted by peterjun
2016. 1. 20. 20:34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올해는 1997년도에 태어난 분들이 징병검사를 받는 해입니다. 물론 본인이 스스로 연기했던 분들도 받게 되겠지요. 요새는 군대 인력이 넘쳐서 가고 싶어도 잘 못가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국방의 의무이기에 당연히 가야 하지만, 꽃다운 젊은 나이를 바쳐야 하는 만큼 자신이 가고 싶은 시기에 갈 수 있는 정도의 관리는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2016 징병검사 날짜 및 장소 신청하기>



검사기간은 2016년 1월 21일 ~ 2016년 11월 25일 입니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개인이 자신의 사정에 맞춰서 신청하여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것도 빨리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1일 180명 정도만 선택적으로 받기 때문에 초과되면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빨리 하시기 바랍니다. 


**징병검사 제외기간

- 법정공휴일 (3.1절, 선거일, 노동절, 현충일 등)

- 토요일, 일요일, 수능시험일

- 기타 휴무일 (징병검사 전담의사 교육(4월 중순), 여름 혹서기(8월 초))


쌍둥이의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같은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징병검사 통지서 교부 및 여비지급 

- 본인선택의 경우 통지서는 이메일을 통해서 발송되며 별도 우편 발송이 없습니다. 

- 단, 병무민원포털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여비 지급은 징병검사 당일 발급되는 나라사랑카드로 입금이 됩니다. 


**유의사항

- 본인이 선택한 사람은 반드시 해당 날짜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취소하지 않고, 해당 날짜에 받지 않을 경우 이후에 본인 선택에 제한이 걸립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정한 날짜에 검사받기 어렵다면 검사일 35일전까지 취소해야 합니다. 

- 검사는 약 3~4시간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식사를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저라면 최대한 빨리 징병검사를 받을 것 같네요. 후딱 하는 것이 마음이 편하니까요. ^^ 남들이 좋은 날짜를 가로채기 전에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왕 가는거 쿨하려고 애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