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쉬고 간단하게 본문

IT, 모바일 세상/IT 팁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쉬고 간단하게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9.13 08:00

상황이 어쩔 수 없어 초기화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PC를 주기적으로 포맷하고 윈도우를 다시 깔아 관리하듯이 아이패드 또한 백업 및 초기화를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회사에서 받아 쓰던 기기를 반납하기 위해 이번에 초기화를 했습니다. 


아이패드 초기화


초기화하는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찍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좌측 메뉴 중에 '일반'을 선택하고, 우측 아래쪽에 있는 '재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패드 초기화는 워낙 쉬우니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재설정


재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모든 설정 재설정',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두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모든 설정 재설정의 경우 아이패드에 걸려 있는 설정들만 초기화하는 것이고, 아래의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는 완전히 초기화를 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아이패드에 설정되어 있는 모든 정보까지 다 지워야 하기에 완전초기화를 선택했습니다. 


아이패드 관리


비밀번호를 걸어놓으신 분이라면 비번 입력을 하고 진행을 합니다. 



모든 데이터와 설정을 초기화하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물어봅니다. 과감하게 '지우기'버튼을 터치합니다. 



애플 암호를 입력하고 초기화를 진행시킵니다. 



아이패드 초기화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잠시 딴짓하다 보면 어느새 완료되어 있습니다. 자리를 정리 중이어서 잠시 옆자리 동료와 이야기하다 보니 어느새 완료되어 있었습니다. 



초기화가 다 되었으면 이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화면이 출력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하나씩 설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엔 반납해야 하니 이대로 종료하고 아이패드를 반납했네요. ^^


혹시 아이패드가 공장에서 나올 때로 되돌리기 위한 '공장초기화'는 아이튠즈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장초기화는 아이튠즈에 있는 '복원'메뉴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신고
1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