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어플 당근마켓, 진정한 중고직거래

Posted by peterjun
2018. 5. 5. 23:30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중고거래를 생각하면 여전히 '중고나라'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하지만, 사기 걱정, 물건 걱정 등 하지 않아야 할 걱정을 많이 하게 되지요. 미니멀리즘, 미니멀 라이프, 공유경제를 표방하는 중고거래어플 당근마켓 앱이 요새 인기가 많습니다. 

<중고거래어플 당근마켓, 진정한 중고직거래>

이 어플은 중고직거래 앱으로 '지역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할 때 전화번호로 인증해야 하고, 위치 인증을 통해 내가 어느 지역에 지내는지도 등록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전문업자들이 별로 없다 보니 소소하게 거래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내 지역 기준으로 살펴볼 수 있으니, 당연히 직거래로 엄청 싸게 물건을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에 안 쓰는 물건 처분하기에도 좋고, 반대로 저렴하게 살 수 있어 구매하는 사람도 좋습니다. 정리할 겸 대폭 싼 가격에 내놓는 분들 많습니다. ^^

- 패션, 액세서리

- 유아용품

- 도서

- 가구

- 디지털, 가전

- 직접 키운 농산물 등등등...

반드시 새 물건을 고집하는 분이 아니라면 당근마켓 중고거래어플은 꼭 활용해보라고 권해보고 싶네요. 아직까진 이루어지는 거래들이 이 어플이 추구하는 것들과 잘 맞아떨어지는 분위기입니다. 

꽤 많은 분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불필요한 물건을 정리하면서 용돈도 벌고 그러더군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게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정리하는 것도 좋겠지요. ^^

[참고 글]

- 광고 없는 뉴스 어플 큐(QUE)

- 돈 버는 어플 캐시슬라이드 스탭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