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재택부업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Posted by peterjun
2017. 7. 12. 14:00 재태크 & 경제 이야기/재테크 마인드

재택부업! 딱히 요즘 들어서 인기가 많은 키워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늘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나은 삶을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찾아보는 그런 단어이죠. 저는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입니다. 하지만, 지금 글 쓰고 있는 이 티스토리는 '수익만'을 좇는 그런 블로그는 아니기도 합니다. 소통하는 재미와 멋진 이웃님들의 글을 통해 많은 배움을 하고 있는 그런 소통 블로그지요.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책추천

1. 부업으로 좋은 수익블로그

어쨌건 투잡으로 좋은 것 중 하나가 인터넷을 통한 수익을 추구하는 것인데, 최근에는 구글애드센스가 상당히 인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얼마나 매력적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테고, 애드센스를 달고 있지만 너무 작은 수익이어서 외면하고 있는 분들도 많겠지요. ^^ 뭐든 하기 나름입니다. 잘하면 얻는 것도 많겠지요.

2. 저자 채진웅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게 된 책 '채진웅' 강사님의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너무 재미있게 봤네요. 제가 애드센스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듣고 보고 배운 게 있다 보니 기초적인 것들은 어느 정도 아는 입장이라... 책이 술술 읽혀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저자 채진웅. 지난해 CPA관련 강의를 듣기도 했는데, 사실상 너무 기초반이어서 조금 아쉽기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그의 열정만큼은 얼마나 대단한지 박수가 절로 나왔지요. 

애드센스

3. 목차 

- 우리는 부를 이룰 수 있을까?

- 구글 애드센스는 흙수저의 희망이 될 것이다.

- 블로그, 여전히 쏠쏠하다.

- SNS는 꽃이자 열매다.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큐레이션 & 컨텐츠

- 애드센스 이제부터 실전이다.

- 욕구 있는 곳에 사람 있고, 사람 있는 곳에 돈이 있다.

- 생각만 하는 사람은 결코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실천하는 사람

4. 다른 책들과 비교 장점

사실 이런류의 책들은 독자를 200% 만족시켜줄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모든 노하우를 가감 없이 책으로 내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죠. 그래서 때로는 그런 만족도 때문에 책의 단점만 보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보는데요. 책의 곳곳에 힌트는 얼마든지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 이 책에는 다른 책보다 많은 힌트들이 숨어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지식의 정도에 따라 한 차례 이상 정독하다 보면 누군가에게는 큰 전환점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조각으로 나누어진 인터넷상의 정보들을 모아 보는 것보다 이런 책 한 권 제대로 읽는 것이 특히 초보분들에게는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책

5. 단점

노하우만 찾아다니는 이들에게 진짜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려주는 좋은 책이지만, 이 책도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SNS에 대한 지면의 할애가 꽤 많은 편이었는데, 그 중요성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저에게는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왜냐면 전 SNS 연동에 실패했고, 그와는 다른 노선을 가고 있기에 좀 더 블로그에 집중되지 않음이 아쉬웠네요. SNS 활용을 하지 않고도 어지간한 본업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는 분들도 분명 있는데 말이죠.

애드센스를 2년 넘게 해보니 역시나 쉬운 길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온갖 노하우를 몰라도, 기본적인 것들만 알아도, 노력만 가지고도 부업으로 손색이 없다는 것은 사실인 것 같네요. 단, 글쓰기 싫어하는 분들께는 절대 어울리지 않는 선택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