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dir - 폴더 관리 프로그램

Posted by peterjun
2016. 1. 29. 13:25 IT, 모바일 세상/IT 팁


평소 개인적인 작업을 할 때에는 딱히 폴더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을 해 본적은 거의 없었는데, 회사에서는 이런 생각이 종종 들때가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폴더에서 동시 작업을 해야 하거나, 파일들이 엇갈리게 위치해 있는 경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굉장히 도움이 되곤 합니다. 


<Qdir - 폴더 관리 프로그램>



Qdir은 여러 폴더를 동시에 띄워놓고 작업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시 회사 생활을 시작하면서 바쁜 업무 시간을 조금이라도 잘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다운 받아서 설치하기만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부담가질 필요 전혀 없습니다. 


Qdir 설치하러 가기 


위의 링크는 공식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장소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받아도 됩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매우 쉬우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Qdir - 폴더 관리 프로그램


Q-Dir을 실행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네 개의 폴더가 가지런히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관리해야 할 폴더들을 열어놓고 작업을 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폴더를 한 군데에서 보면서 작업을 하면 작업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저에겐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이지요. ^^


드래그 앤 드롭은 기본으로 지원이 됩니다. 일반 개인 사용자들도 하드디스크, usb, 기타 저장 장치들을 동시에 열어놓고 작업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