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포인트 어플 엘포인트(L.point), 다양한 혜택

Posted by peterjun
2016. 11. 21. 10:52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오랜만에 인기 어플들을 살펴봤는데, 상위권에 엘포인트(L.POINT)라는 어플이 있길래 좀 더 보게 되었습니다. 직감적으로 롯데멤버쉽 통합 포인트 앱이라는 생각은 들었는데, 확인해보니 좀 더 진화된 형태로 새롭게 출시되었더군요. 제 메인 포인트 카드는 아니어서 거의 방치하다시피 했는데, 이런저런 혜택들을 확인해보니 잘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참에 재정비 한번 했네요. ^^

엘포인트 어플이 인기앱 순위 10위에 랭크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기에 많이 어필이 되는 것 같더군요. 특히 출석이벤트를 통해 운이 없는 사람에게도 매일매일 약간의 포인트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왕 쓸 거라면 지금 타이밍에 깔아놓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L.POINT 의 주요 기능 

새롭게 재정비된 롯데 통합멤버십서비스의 일환으로 통합포인트제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1만여 개의 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모든 포인트를 1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혹 백화점이나, 영화관에서 쓸 일이 종종 있는데, 마트, 편의점, 커피숍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CJ one 이나 해피포인트를 위주로 써오느라 롯데포인트 적립은 늘 생략하곤 했었는데, 상당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어플을 깔아봤습니다.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보안을 위해 V3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현재 출석이벤트를 하고 있어 매일 일정량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일주일 출석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돈 버는 어플의 아이디어들을 접목한 부분도 보이는데, 룰렛을 통해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받는 등의 이벤트 또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족합산 제도가 있어 하나의 포인트로 모아서 쓸 수도 있고, 롯데슈퍼에서 천 원 미만의 잔돈을 포인트로 전환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롯데 상품(아이스크림, 본젤라또, 네스카페 등등)에 첨부되어 있는 쿠폰을 포인트로 적립할 수도 있고요. 

이 통합포인트를 다른 걸로 전환할 수도 있는데요. 롯데상품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캐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YBM교육상품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S-OIL 포인트, 아파트 관리비 납부 포인트, 컬쳐랜드 컬쳐캐쉬, SKT 데이터/로밍 등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현재 포인트 쌓기가 여러모로 쉬운 편이라, 많은 분들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롯데포인트 활용도가 높은 편이니, 이참에 어플을 통해 유용하게 활용해 봄이 어떨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