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느려질때, 한방 해결방법

Posted by peterjun
2015. 11. 12. 14:13 IT, 모바일 세상/Windows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원인이 정확히 뭔지 알기 어려울 때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런저런 방법을 동원하여 하다보면 얻어 걸리는 식으로 고쳐지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이 느려질때, 한방 해결방법>



저는 보통 PC에 깔아 둔 PC보안프로그램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프로그램을 통해서 바이러스 검사를 하던가, PC최적화를 하는 방법을 가장 기본으로 활용합니다. 최근에 깐 프로그램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혹 잘못 깔린 것이 있는지 제어판을 통해서 확인하고 정리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임시인터넷 파일등을 정리하기도 하고, 툴바와 같은 것들을 점검하기도 합니다. 


최근에 인터넷이 지속적으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였는데, 10여 가지가 넘는 방법을 동원해도 해결하지 못해서 짜증이 극에 달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정말 신의 프로그램이라고 해주고 싶을 만큼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하게 되어 한방에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유료 프로그램도 아니고, PC에 따로 설치해서 하는 프로그램도 아니며, 상업성이 없는 개인이 만들어서 배포하는 것입니다. 


바이러스 등의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서 검증해 주셨고, 또 사용하고 있는 것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작자가 본인 이외의 그 어떤 배포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한 군데에서만 배포되고 있다는 점에 안심하고 저도 쓰게 되었고, 이렇게 감사한 마음으로 포스팅과 함께 링크를 남겨 놓습니다. 


한방 해결 받으러 가기 <<


저도 다른 분 소개로 해당 카페에서 받아서 문제 해결을 한 이후에 감동받아 보안관련 공부도 할 겸 가페가입을 해 버렸습니다.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네요. 한 며칠 정말 고생했거든요. 



인터넷이라는 것이 잠깐 쓸 때는 좀 느려도 참아보겠는데, 많이 사용할 때는 정말 답답하기 마련입니다. 


- 필수 시스템 파일의 존재 유/무에 대한 점검

- 악성 및 유해 가능 자동 실행 라이브러리에 대한 점검

- 불필요한 프로세스 점검

- 임시 파일이나 폴더 정리

- 악성 호스트 파일 제거

- 네트워크 DNS 상태 점검

- 소켓 프로토콜 상태 점검


이 외에도 다양한 항목들에 대해서 점검하고, 불필요한 것들은 삭제해 주기도 합니다. 점검하는 동안 계속 지켜봤는데요. 정말 대단한 것 같았네요. 혹, 인터넷의 느림으로 괴로워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전 윈도우7 64bit 를 사용중입니다. 


제작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