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FAN앱카드 - 금융생활을 넘어선 다양한 정보까지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 7. 24. 12:44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요즘 각 금융사별로 다양한 어플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금융생활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앱들이 많이 나왔지만, 점점 진화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단계에까지 이르렀습니다. 때로는 자신의 고객들을 대상으로만 하지 않고,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어플이 바로 그렇습니다. 


<신한FAN앱카드 - 금융생활을 넘어선 다양한 정보까지>



신한FAN앱카드는 기존의 '신한 앱카드(간편결제)'의 명칭이 변경된 것입니다. 당연히 그 안에 들어 있는 다양한 기능들도 조정이 되었지요. 단순한 간편결제의 기능성에서 벗어나 다양한 혜택과 정보들, 생활편의 서비스를 모두 모아놓은 종합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한FAN앱카드의 주요 특징

1. 신한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FAN'이라는 단어가 붙어 있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이 앱카드로 결제를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FAN 충전카드를 발급받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제휴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고요. GS25, 교보문고, 티머니, 포잉, 한솔교육, 11번가, 인터파크티겟, X Golf, 쏘카, 대리운전, 웹툰 등의 다양한 제휴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기본적인 기능인 금융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당연히 자사 고객을 위한 서비스인데요. 단/장기 카드대출 등의 금융서비스도 이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통합 리워드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신한금융그룹 7개 그룹사의 혜택을 마이신한포인트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쌓이는 포인트는 결제, 예적금/펀드/보험료 납입, 금융수수료 납부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5. 개편을 하면서 이용하기 쉽도록 UI의 편의성에 많은 집중을 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보안 문제도 신경을 썼는데요. 특히 카드정보가 스마트폰에 저장되지 않고, 1회용 카드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보 유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성이 극대화된 어플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누구나 한 두개 쯤은 금융어플을 사용하실 텐데요. 각각의 특징들을 잘 파악하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것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좋다고 해서 모든 걸 다 깔아놔봐야 오히려 활용도가 떨어지니, 한 개, 또는 두 개 정도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직 앱카드는 사용한 적이 없네요.
    한 번 살펴보고 카드 어플을 사용해 보아야겠네요.
  2. 앱카드라니 점점 더 편리해지는 세상이군요.
  3. 잘 보고갑니다.^^
  4. 회원이 아니더라도 제휴 서비스표 등을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여긴 은행 앱카드는 보편화되지는 않았네요. 건강한 한 주가 되길요!
    • 그래도 자신의 주거래 은행의 앱을 쓰는게 제일 좋기는 해요.
      여러 가지를 깔아놓고 잘 활용하는 분들께는 이런 어플도 좋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