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전국영어듣기평가 일정 및 자료

Posted by peterjun
2016. 4. 1. 22:30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전국 중/고등학생들의 영어듣기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전국영어듣기평가에 대한 정보입니다. 전국 15개 시, 도 교육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시험이며, 연 2회 실시됩니다. 일부 학교는 이 시험을 내신에 반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일정 잘 체크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전국영어듣기평가 일정 및 자료>



중1 : 4월 5일 (화) / 9월 6일 (화)

중2 : 4월 6일 (수) / 9월 7일 (수)

중3 : 4월 7일 (목) / 9월 8일 (목)


고1 : 4월 19일 (화) / 9월 20일 (화)

고2 : 4월 20일 (수) / 9월 21일 (수)

고3 : 4월 21일 (목) / 9월 22일 (목)


전국영어듣기평가를 준비하고 시험을 치르는 과정에서 수능 듣기도 함께 준비될 수 있으니, 듣기 평가에 대해 성의를 다해서 보면 고3 수험생이 되었을 때 자신감이 어느 정도는 생길꺼라 생각합니다. 


기존 듣기평가 자료를 EBS에서 다시 들을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EBS 기존 영어듣기평가 들으러 가기 <<


기출 문제나 정답을 확인할 수도 있는데, 각 시도 교육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관마다 제공하는 정보가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교육청에서 보기


공부를 포기하더라도 '영어'만큼은 포기하지 말았어야 했다~ 는 것이 평소 제 생각이고, 그건 여전히 지금의 아이들에게도 적용이 된다고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세상의 좋은 정보의 대부분은 영어로 되어 있다는 것이 그 첫번째 이유이지요. 영어 하나만 잘 잡아도 먹고 살수 있는 일은 정말 많다고 생각하네요.


비록 입시를 위해서 영어듣기를 공부하게 된다지만, 미래를 위해서 꼭 하나쯤은 건져야 하는 것이 바로 '영어'라는 생각을 하고 접근한다면 좀 더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