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한메일도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1.13 14:36 IT, 모바일 세상/IT 팁


메일로 뭔가를 주고 받는 일이 그리 흔하진 않습니다. 처음에 메일이란 것이 나왔을 때 정말 신세계였는데요. 그때는 많은 친구들 및 지인들과 메일로 이야기를 주고받곤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이제는 메일보다는  sns나 메신저를 이용하지요. 하지만, 업무 처리나 특별한 상황에서는 여전히 메일을 사용하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한메일도>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한메일도


오늘 핸드폰 교체를 위해 저의 주민등록증을 스캔해서 메일로 보내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요. 별 생각없이 보냈는데, 이미 발송하고 나니 메일 주소를 잘못 적어서 보냈더군요. 순간적으로 당황했지만, 동일한 회사의 메일을 활용했기에 어렵지 않게 발송취소를 하고 다시 보낼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메일이든 한메일이든 동일한 회사 메일 계정으로 잘못 보냈을 경우에는 '발송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볼께요.



왼쪽 메뉴 중 보낸메일함의 우측에 있는 '수신확인'을 눌러주면 우측에 상대방의 수신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우측 끝에 '발송취소' 버튼이 있는 것이 보이나요? 같은 회사 메일로 보냈을 경우엔 상대방이 아직 읽기 전이라면 '발송취소'버튼을 눌러 보낸 메일을 다시 회수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제가 잘못 보낸 메일은 다행히 상대방이 읽지 않은 상태여서 제가 바로 회수할 수 있어 참 다행이었습니다. 주민등록증이다보니 잘못하면 사고가 터질 수 있기 때문에 긴장했네요. ^^


몇 가지 유의 사항이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발송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네이버 기준)


-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가 네이버가 아닌 경우

- 받는 사람이 텍스트 모드로 발송한 메일을 읽은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읽음 표시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영구 삭제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 경우


제일 중요한 것은 보내기 전에 마지막으로 점검을 해보고 보내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일을 오랜만에 보내다보니 허둥지둥 보내느라 고생했네요. ^^ 여러분은 실수하지 마시길~~!!



개인간의 메일 활용도가 이제는 거의 없는 것 같지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요즘 메일을 핸드폰 사진을 보낼 때 사용하고 있네요. 메일로 연락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옛일이 되어가네요.
  2. 다음도 그런 기능이 있군요. 저는 지메일을 주로 사용하는데, 네이버에서 썼던 기능이 생각나, 종종 발송취소기능이 있음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가요^^ 오늘도 the 건강한 하루 되세요^^
    • 네~ the 건강한 하루 ^^
      지메일은 예전에 쓰다가 요샌 그냥 네이버랑 한메일을 주로 쓰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