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페북 휴식

Posted by peterjun
2015. 12. 29. 15:44 IT, 모바일 세상/IT 팁


가끔은 sns도 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꼭 누군가와 사이가 불편해서가 아니라도 쏟아지는 sns의 홍수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sns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페이스북을 쉬고 싶을 때는 굳이 탈퇴하지 않고 비활성화 조치만 취해도 됩니다. 애써 그동안 쌓아온 자료들을 날리지 않고, 비활성화를 통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페북 휴식>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페북 휴식


<PC에서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기>

위의 사진에서처럼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 아래 메뉴 중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좌측 상단에 '보안'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주면 위 사진처럼 화면 중앙에 보안 설정에 대한 메뉴들이 리스팅되어 출력됩니다. 

가장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경고문이 출력이 되고, 아래 쪽의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출력되는데요. 로그인 해줍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를 위한 페이지가 열립니다. 물론 설문조사 위쪽에 "누구누구가 많이 그리워할꺼에요~~" 등의 감성을 자극하는 멘트들이 나열되어 있어, 비활성화 조치하기 전에 다시금 생각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우리는 잠시 쉬기로 한 것이니, 게의치 않고 설문조사에 응하고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눌러 내 페이스북을 잠시 휴먼상태로 만들어둡니다. 


다시 페이스북을 하려고 하면 별다른 설정을 할 필요 없이 '로그인'만 새로 하면 됩니다. 그러면 휴면상태가 자동으로 풀리게 되어 다시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활성화 방법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로그인했다가 풀릴 수도 있으니 쉬기로 했으면 확실히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기>

모바일에서는 위의 이미지에 표시해둔 순서대로 눌러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계정설정 -> 보안 -> 가장 하단에 있는 '계정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재로그인 창이 출력됩니다. 이때 다시 로그인하면 마지막으로 묻는 설문조사에 응답하고, 최종적으로 비활성화 조치를 취하면 되겠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게 휴면조치 취할 수 있으니, 아까운 자료 날리면서 탈퇴하지 마시고.. 또는 힘든데도 어거지로 sns에 집중하지 말고, 쉬고 싶을 땐 비활성화조치를 해 두고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


잘 쓰면 약이지만, 못쓰면 독이 됩니다. sns에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