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백업 방법

Posted by peterjun
2016. 2. 8. 09:55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흔한 잡담이야 크게 상관없겠지만, 중요한 대화 내용이라던가, 업무 이야기 등은 잘 보관 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카톡을 탈퇴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대화 내용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로그아웃을 하거나 지웠다가 다시 깔거나 하는 등의 일반적인 이슈에서는 충분히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가장 쉽게 관리하는 것은 PC버전을 함께 사용하는 건데요. 모바일에서 문제가 생겼더라도 PC버전에서 대화내용 확인이 가능하니 여러모로 관리하기가 편하답니다. ^^


<카톡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백업 방법>


카톡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백업 방법


안드로이드의 경우 '설정 -> 실험실 -> 대화 내용 백업' 순서로 따라가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이라면 '설정 -> 고급 설정 -> 대화 내용 백업' 순서입니다. 


백업 파일의 저장 경로는 /KakaoTalk/Backup/이 되겠습니다.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백업 이후 14일 이내에 동일한 전화번호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야만 복원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14일 씩이나 다시 들어오지 않는다거나 하지 않죠. ^^ 특히 폰 바꾸면서 백업하는 경우라면 문제될 것이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주의사항이 있으니 체크해 보세요. 

- 카톡 서버의 메시지 저장 기간은 3일입니다. 이후에 복원하는 경우 일부 메시지가 누락될 수 있다고 하네요. 

- 기기 변경 시 저장된 파일을 별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변경 후 그 파일을 다시 불러와야 복원이 가능합니다. 

- 사진이나 동영상은 백업 대상이 아니니 미리 따로 빼두어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끼리 IOS는 IOS끼리 가능합니다. 


PC에서 내 자료들을 백업하는 것도 마찬가지지만, 평소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으면 그대로 날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중요한 내용들을 카톡으로 대화하는 분이라면 평상시 백업관리를 잘 해 두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

항상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