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키보드로 마우스 사용하기

Posted by peterjun
2015. 10. 17. 16:29 IT, 모바일 세상/Windows

키보드로 마우스를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시나요? 윈도우에서는 만일을 대비해서 키보드만으로 '키보드 + 마우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알아두기만 하면 유사시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7 키보드로 마우스 사용하기>


키보드로 마우스


'제어판 - 접근성 - 접근성센터' 경로로 들어가면 됩니다.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 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키 켜기'의 체크란을 체크해 주세요. 체크하면 숫자 키패드를 활용하여 화면에서 마우스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마우스 키 설정 창이 열리면, '마우스 키 켜기' 에 체크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이제 '왼쪽 Alt + Shift + NumLock' 을 활용하면 마우스 키 켜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확인 팝업창이 출력 되는데요. '예'를 눌러 적용 합니다. 




아마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이 뜨는데, 위의 그림과 같이 x표시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Num Lock'키를 한 번 누르면 키보드마우스가 활성화됩니다. 기본 포인터 속도가 좀 느리게 설정이 되어 있으니, 혹시 안 움직인다고 느껴지신다면, 위의 마우스 키 설정 항목에서 포인터 속도를 조절해 보고 사용해 보세요. ^^


이와 같이 키보드로 마우스를 대신할 수 있는 기능이 윈도우에서 제공이 되는데요. 반대로 마우스로 키보드를 대신할 수 있는 '화상키보드'도 제공이 됩니다. 아래 포스팅으로 확인해 보세요. 




늘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즐겁게 보내시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