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Posted by peterjun
2016. 10. 8. 11:06 IT, 모바일 세상/Windows

집 데스크탑에는 여전히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지만, 새로 산 노트북에는 윈도우10을 깔아봤습니다. 좀 더 편리해진 다양한 기능에 눈이 가더군요. 처음에 별 생각 없이 인터넷(엣지)을 했는데, 원래 쓰던 것과 다른 건 둘째치고 너무 느려 터져서 상당히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사양이 낮은 노트북이라 더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아무래도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웹페이지의 최적화도 아직은 익스플로러가 잘되어 있기도 하니까요.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설정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안에 들어 있는 익스플로러 파일을 꺼내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C드라이브->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r 폴더를 찾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만들기



우클릭 후 바로가기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대부분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빼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해두고, 인터넷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


네이버 기본페이지 설정


우측 상단의 도구로 들어가 인터넷옵션에서 네이버를 기본 페이지로 설정해 놓았네요. 평소 크롬을 위주로 사용하지만, 종종 익스플로러도 병행 사용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최고 포털은 네이버니, 이곳을 기본페이지로 설정해 두게 되네요. ^^



바탕화면에 만들어둔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좌클릭한 상태에서 그대로 끌어다 놓으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더 활용하기 편하겠죠? 너무나도 쉬운 내용이지만, 혹시 필요한 분들이 있을까 해서 포스팅해봅니다. ^^ 항상 즐거운 하루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