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시 전략, 지원자가 읽은 인기 도서 10가지

Posted by peterjun
2016. 5. 13. 08:30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우리나라 최고의 명문 중 하나인 서울대 수시 전형이 발표되었는데요. 아무나 지원할 수 있는 곳이 아닌만큼 경쟁 자체가 굉장히 치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할 수 있는 전략은 다 활용하는 것이 어쩌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독서활동에 대한 면접 질문이 많기로도 유명한데요. 그와 관련하여 그동안의 지원자들이 읽은 인기 도서에 대한 부분도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서울대 수시 전략, 지원자가 읽은 인기 도서 10가지>



간략한 서울대 2017학년도 수시일정입니다. 계획이 있는 분들은 일정체크 잘 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독서는 꼭 입시가 아니더라도 필요한 것이고, 좋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여러 모로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대를 준비하는 수험생이 아니더라도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대 지원자가 읽은 도서 인기 순위 10]]

1.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2. 이기적 유전자

3. 정의란 무엇인가

4. 데미안

5. 엔트로피

6. 멋진 신세계

7. 미움받을 용기

8. 연금술사

9.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10. 1984


고작 10위까지의 도서인데도, 그 분야가 참으로 다양합니다.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고전 소설이라든가, 최근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시사책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이 많은 지원자들에게 읽혀졌습니다. 제가 가장 아끼는 책 중 하나인 '데미안'이 올라와 있다는 것이 더더욱 반갑습니다. ^^


사람마다 관심사가 달라 선호하는 책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위의 책들을 모두 재미있게 볼 수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수험생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 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하나씩 챙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는 3년 연속 지원자들이 읽은 책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늘 같은 책만 도움이 되는 건 아니지만, 먼저번에 도움이 된 책에 대해서는 섭렵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께 행운이 깃들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