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7 교환, 환불기한 및 대체 스마트폰 추천

Posted by peterjun
2016. 10. 19. 07:00 IT, 모바일 세상/IT/모바일 제품

삼성 갤럭시 노트7 사태는 정말 사상 초유의 사태였던 것 같습니다. 삼성이라는 거대 기업에 큰 타격을 안겨주기도 했고,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엄청난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었다는 것입니다. 완전히 단종시키고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그리 많은 분들이 환불을 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여전히 국내에 환불되지 않은 기기가 40만 대 정도는 있다고 하니까요.



환불기간이 넉넉한 편이기에 그리 급하게 할 필요는 없기도 하고, 각자 자신만의 갈아타기 계획으로 인해 일부러 기다리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2016년 올해 안에만 환불을 하면 되기 때문이죠. 환불은 최초 구매한 매장에서 진행하면 되지만, 다른 기기 현황 등 빠른 처리를 위해서는 미리 연락해보고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기어핏2 등은 반환하지 않아도 되고요. 혹 오픈마켓에서 무약정으로 단말기를 구매한 사람은 개통 매장에서 통신사 약정 해제 후 구매처에서 환불받으면 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들은 환불 후 교환할 경우 유지되는 경우도 많지만, 통신사별로 정책이 다르니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체크해 보고 진행하는 게 좋겠습니다. 공시지원금 위약금이나 선택약정 반환금도 내지 않아도 되니 참고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은 늘 써야 하는 것이기에, 단지 환불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과연 어떤 다른 폰으로 교체를 할 것인지가 고민인 분들이 참 많을 텐데요. 노트7이 최신폰인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 기기로 가더라도 최신기기로 가게 될 것입니다. 당연히 후보로 꼽히고 있는 것 중 대세는 아이폰7이 될 텐데요. 그 때문에 환불을 하지 않고 대기하는 분들도 분명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써왔던 분이라면 아이폰7이나 아이폰7플러스는 그리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데요. 워낙 사용법이나 세팅 등 환경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기기에 능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되려 불편함만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혹 이참에 아이폰을 써볼까 고민하는 분들 중 IT환경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낮은 분이라면 아이폰7 모델을 포기하라고 권하고 싶네요. ^^



노트7은 삼성제품입니다. 그래서 삼성의 다른 모델로 가려는 분들도 있겠지만, 반대로 삼성의 최신폰이 아니기에 고민되는 분들도 많을 것 같네요. 최신폰에 대한 자신만의 고집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현실적으로는 동일한 삼성 제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와 같은 시리즈로 교환하게 되면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이벤트 할인쿠폰이 주어지고, 삼성제품으로 그대로 갈아타면 7만원이 지원됩니다. 따라서, 1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그나마 효용성을 따졌을 때는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신폰을 원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S8을 원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그렇게는 불가능하겠지요?



노트7 사태 이후 LG에서는 V20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한편으론 물들어 올 때조차 노를 못 젓는다고 욕을 먹고 있기도 합니다. 오히려 고객들이 엄청나게 홍보를 하고 있기도 한 모델입니다. 최근 들어 가장 관심을 많이 받는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는 V20의 멋진 장점들은 조금만 검색해봐도 엄청나게 쏟아질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저의 경우 최근 수년간 LG제품들을 써왔기에 V20으로 교환하는 것도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은 게 LG제품이라 개인적으로 효용성 측면에서 좋아하는 편이네요.


전문가들은 아이폰7으로 50% 정도가 갈아탈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지만, 모든 건 시간이 흘러봐야 알 수 있겠지요. S8은 아무 문제 없이 멋지게 나오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