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부대찌개 맛집 희정식당

Posted by peterjun
2020. 8. 10. 09:56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여의도 부대찌개 맛집 하면 떠오르는 곳은 서울상가에 위치한 희정식당입니다. 예전에 수요미식회에서도 다룬 적 있는데, 그땐 티본스테이크가 더 메인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대부분 식사로 부대를 선택해서 먹습니다. 

<여의도 부대찌개 맛집 희정식당>

 여의도 맛집 희정식당

직장인이 넘치고도 넘치는 여의도라는 특성상 직장인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 꽤 있습니다. 희정식당도 그중 하나인데요. 딱 3년 만에 친구와 함께 가서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희정식당 기본정보

- 전화번호 : 02-784-9123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117 (여의도동 21-3)

-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 ~ 23시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 메인 메뉴 : 부대찌개, 티본 스테이크

-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 4번, 수요미식회

희정식당 메뉴 가격

여의도 재개발되지 않고 있는 구역 중 한 곳이라 아파트 상가임에도 꽤나 허름합니다. 아주 오래전이지만, 여의도 고등학교 출신이라 이 동네를 잘 아는데, 고등학생 때 이곳은 여의도에서도 부자들이 사는 곳이었는데... 지금은 너무 허름한 느낌... ㅋ

오래된 수저

대신 퀄리티 없는 곳은 장사가 되지 않겠지요. 허름한 곳에서 맛도 없는 식당이라면 누가 가겠나요. ^^ 오래된 수저가 이 식당의 역사를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희정식당 부대찌개 그 맛은?

이곳 평을 보면 조금 다양한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른 것도 이유겠지만, 역시나 유명세를 너무 크게 타면 그럴 수 있겠지요. 이 부대찌개의 특징을 좀 알고 먹으면 과한 기대심리에 대한 배신감은 덜 할 것 같네요. 

배추김치와 무절임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 무절임이 전부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두 가지도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양이 워낙 넉넉한 편이라 부대찌개만 먹어도 충분하거든요. 

희정식당 부대찌개

보글보글 끓는 부대찌개

기본 희정부대찌개 2인분 주문했습니다. 이곳만의 특징을 꼽아보자면, 마늘이 넉넉히 (누군가에겐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마늘 향이 꽤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파채가 들어가는 것도 특징일까요? 그 외엔 아주 특별한 다른 점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소시지, 햄, 떡국떡

라면사리 듬뿍 집어서

3년 만의 방문인데, 최근 리뷰를 보면 싱겁다는 평이 좀 있었는데, 전 조금 짭조름했네요. 맛이 좀 떨어졌나? 라는 생각을 조금 했는데, 국물이 살짝 졸여지면서 맛이 많이 좋아지더군요. 

부대찌게에 밥 말아서

밥 위에 소세지

라면 사리에 공깃밥까지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친구가 워낙 소식하는지라 열심히 먹었는데도 조금은 남겨야 했네요. 요즘 음식의 특징인 대놓고, 또는 나도 모르게 먹어야 하는 '단맛'은 별로 없는 음식입니다. 아마도 이런저런 조미료 등을 거의 쓰지 않는 것 같네요.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

[아래 글도 살펴보세요]

- 동두천맛집 3대천왕 호수식당 본점의 진짜 부대찌개

- 이태리부대찌개 보라매점, 가족외식 하기 좋은 곳

- 망향비빔국수 여의도점, 만두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