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식당 밥도둑 꼬막비빔밥, 해물뚝배기 맛있는 저녁메뉴

Posted by peterjun
2019. 1. 13. 21:59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서울 보라매공원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연안식당. 밥도둑이라 칭하는 꼬막비빔밥전복해물뚝배기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고 왔네요. 인기몰이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요즘 돌아다니다 보면 자주 눈에 띄는 체인식당인 것 같습니다. 

<연안식당 밥도둑 꼬막비빔밥, 해물뚝배기 맛있는 저녁메뉴>

보라매공원맛집 연안식당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하기도 하고, 동네 분들이 많이 찾기에 아직은 너무 붐비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아버지, 막내 동생과 함께 갔는데, 20분 정도 대기 후 먹게 되었네요. 

보라매공원 맛집 연안식당 기본정보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81-1 (신길동 4450 외2필지 1층)

전화번호 : 02-836-6092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3시 (22시 주문마감)

대표메뉴 : 꼬막비빔밥, 해물뚝배기, 회무침

주차 : 식당 바로 앞에 주차 가능

연안식당 메뉴 및 분위기

처음 알게 된 건 이웃 블로거이신 청춘일기님의 부산 연안식당 포스팅(바로가기)을 보고 알게 되었어요. 맛깔스러운 음식 사진을 보고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죠. 보라매공원 근처 의정부부대찌개 식당을 가는 도중 발견하게 되어, 메뉴를 급 변경하게 되었네요. 

연안식당 메뉴, 가격

안에 손님들로 꽉 차 있었는데, 다행히 덜 추워서 밖에서 대기할 수 있었네요. 전기히터가 있었는데 틀지 않아서 좀 아쉽긴 했습니다. 

꽉 차 있는 손님들

이곳의 대표메뉴는 꼬막비빔밥(11,000원), 꼬막회무침, 해물뚝배기(11,000원)인데, 밴댕이, 한치회무침 비빔밥, 바지락, 멍게 비빔밥도 있습니다. 가리비비빔밥을 정말 먹어보고 싶었는데... 고민하다가 패스했네요.

연안식당 밥도둑 메뉴들

대부분의 식당은 제대로 된 참기름을 쓰지 않지요. 여긴 참기름을 장점으로 내세웁니다. 100% 참기름을 쓴다는 건 꽤나 맘에 듭니다. 직접 짠 것 아니면 고소한 기름맛을 보기 쉽지 않으니... ^^ 그리고, 야관문차도 이 집의 특징입니다. 약간 달달한 물맛이 나서 맛있더군요. 

연안식당 반찬, 야관문차

100% 참기름

기본 찬은 미역국, 콩나물, 간장게장, 갓김치, 다슬기.... 그냥저냥 다 먹을 만 합니다. 간장게장이 맛있다며 막내가 리필까지 해서 더 먹었네요. 사이즈는 작지만, 간장양념이 무척 맛있더군요. 저는 미역국을 리필했는데, 미역 건더기는 1도 넣지 않는 국물만 주셔서 당황스러운 기억이...;;

꼬막비빔밥

꼬막비빔밥 비주얼, 한 스푼

꼬막비빔밥은 양념장이 맛있어서 그런지 정말 맛이 좋더군요. 100% 참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 먹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빨간 색감의 음식을 좋아하기에 맛있게 먹으면서도 가리비비빔밥을 생각하게 되더군요.... 아버지도 맛있게 드셨습니다. 

전복해물뚝배기 비주얼

전복 한조각

막둥이가 먹은 전복해물뚝배기는 각종 조개류와 낙지가 들어 있는데, 국물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막내 메뉴지만, 국물은 아버지와 제가 다 먹은 것 같네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해물뚝배기에 듬뿍 들어간 콩나물

전반적으로 맛이 괜찮았네요. 근데 다음에 가게 되면 꼬막비빔밥보다는 좀 더 매콤한 메뉴를 먹고 싶네요. 무침을 못 먹어서 먹어보고 싶기도 하고요. 무침에 소면 사리 넣어서 먹는 다른 분들의 모습을 보니 구미가 엄청 당기더군요. ㅎㅎ

[참고 글]

- 쿠우쿠우 보라매공원점, 가성비 좋은 초밥뷔페

- 겨울 보라매공원 산책으로 마음을 가다듬다.

- 보라매역 맛집 일진아구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