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맛집 동해막국수, 메밀만두까지 클리어

Posted by peterjun
2019. 2. 21. 23:3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지난 연휴 때 친구와 함께 떠난 1박 2일 강원도 여행. 배가 별로 고프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서울로 떠나야 하기에 저녁 식사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양양 맛집으로 유명한 동해막국수에 가서 메밀만두까지 먹고 나왔네요. 

<양양 맛집 동해막국수, 메밀만두까지 클리어>

양양맛집 동해막국수

엄청 유명해서 여름엔 대기가 너무 많은 곳입니다. 동해막국수 분점들도 인기 많고요. 원래 허름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새로 지어서 심플하면서도 깔끔합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고요. ^^

동해막국수 기본정보, 메뉴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54 (지경리 2-4)

전화번호 : 033-671-7117

영업시간 : 매일 09시 ~ 21시,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공간 넉넉함

대표메뉴 : 막국수 7,000원(곱빼기 8,000원), 수육 20,000원

TV 출연 : 식신로드

동해막국수 본점

엄청 유명해서 막국수의 대가인가 싶었는데, 막국수 맛집으로 검색하면 한참 뒤에 나오더군요. 하지만, 양양 맛집으로 검색하면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식당 중 한 곳입니다. 

동해막국수 실내풍경

동해막국수 맛 평가

배추김치무절임이 기본으로 나옵니다. 김치는 많이 익은 편이어서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있겠네요. 전 신김치를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무절임은 간이 꽤나 연한 편이어서 시큼한 맛도 적었습니다. 심심한 듯한 그 맛이 제 입에 딱 맞아 역시 맛나게 먹었어요.

무절임과 김치

막국수는 물국수, 비빔국수로 구분되는데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시원한 국물에 양념이 더해진 물국수와 너무 맵지 않고 달곰한 맛도 강한 비빔국수 둘 다 괜찮은 편이었네요.

물막국수

물막국수 한 젓가락

막국수를 먹으면서 다른 데서는 맛보기 어렵다는 느낌을 가진 적은 딱 한 번 있었는데, 공교롭게도 어딘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제대로 된 동치미 국물에 말아 먹은 막국수였는데, 그저 따라가서 먹고 왔는지라....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곳...)

비빔막국수

비빔막국수 한 젓가락

동해막국수는 엄청 유명한 식당이지만, 적당히 맛있는 그런 막국수였습니다. 계절이 겨울인지라 사람은 많지 않았어요. 반대로 생각하면 겨울인데도 꽤 많은 이들이 있었던 셈이네요. 배가 불렀는데, 한쪽 구석에 메밀만두 메뉴가 있는 걸 친구가 보더니 주문했습니다. 

메밀만두

이거 먹느라 정말 힘들었는데, 다 먹고 나오면서 역시나 배를 두드리며 나왔네요. ㅋ 만두피를 메밀로 만들어서 메밀만두인가 봅니다. 맛은 괜찮았는데, 메밀만두피 식감이 그리 좋은 느낌은 아니더군요. 그냥 만두로 팔면 더 좋겠지만, 식당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이렇게 만들었겠죠?

메밀만두피 고기만두

배가 너무 불러 힘들었지만, 그래도 한 끼 잘 먹었습니다. 지난번에 이곳을 지날 때 들르고 싶었는데 못 갔었거든요. 이참에 맛도 봤으니 만족스러웠습니다. ^^

[참고 글]

- 양양 순면옥, 순두부 백반과 막국수

- 평창 맛집 봉평 현대막국수

- 안목해변, 강릉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