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상승장에서 생각해봐야 할 것들

Posted by peterjun
2017. 5. 17. 14:19 재태크 & 경제 이야기/금융

자신만의 원칙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는 어느 분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시장은 특히 더 그런 것 같은데요. 나만의 룰을 가지고 있지 않은 팔랑귀를 가진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정보 하나에 혹~ 해서 몰빵을 한다거나, 무리한 투자를 하고 실패하는 케이스를 많이 봤지요. 

야호스탁론

저도 가끔은 지인들이 소스를 들고 와서 강매를 권유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나 스스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기 전에는 투자하지 않으며, 긴가민가 할 때는 상대방의 신뢰도를 감안해서 소액 정도는 투자하곤 하네요. 한때 주식으로 큰 돈을 벌어보기도 했고, 또 큰 돈을 잃어보기도 하면서 많은 배움을 했었네요. 덕분에 지금은 흔들리지 않고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무슨 일이든 '실패'에서 교훈을 얻는 사람들에게는 그에 걸맞은 열매가 주어지는 것 같습니다.

1. 냉정해져야 한다.

주식을 무척이나 잘하는 후배 녀석이 요새 우쭐합니다. 원래 잘했지만, 최근 상승장에서 많은 이익을 실현했나봅니다.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시기에 벌었다는 사실 하나로 우쭐하다간 장이 흔들릴 때 함께 흔들릴 확률이 높지요. 그런 녀석이 아니기도 하지만, 괜한 노파심에 냉정해지라는 이야기를 해줬네요. 승승장구 하다 보면 누구나 마음이 나태해질 확률이 생깁니다. 그런 허술해진 마음 때문에 추락하는 경우가 많으니 내가 상승장 수익 때문에 혹시 들떠 있는 건 아닌지, 너무 자신만만하지는 않은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이 상황에 잃고 있다?

상승장에서도 분명 손해를 보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나의 투자 방식이나 원칙들을 근본적으로 점검해볼 필요가 있지요. 최근 성공을 위해서는 얼마나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해야 하는 게 중요하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내 것이 맞다고 너무 고집부리면 결국 부러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기업의 가치를 내가 제대로 보고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지금 잃고 있더라도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하겠네요.

3. 내가 잘났는지? 시장 덕분인지?

지금 내가 거두고 있는 수익이 내 실력 덕분인지, 시장 덕분인지는 늘 점검해봐야 합니다. 만약 '운'이라는 요소가 크게 작용했다면, 향후 큰 손해가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운이라는 것은 늘 내 편은 아니거든요. ^^ 내 실력이 상승장에서 더 크게 작용했다면 좀 더 그 능력치를 과감하게 활용할 필요도 있습니다. 반대로 내 약점이 무엇인지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4. 과감한 투자가 필요할 것인가?

오르기만 하는 것은 없습니다. 무엇이든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기 마련이지요. 현명한 사람은 오르막일 때 과감한 투자로 많은 이익을 실현하고, 내리막일 땐 보수적으로 접근합니다. 그런 이유로 요즘은 주식담보대출을 통해 자신의 자본금을 늘리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야호스탁론 같은 상품은 최저금리로 2%까지도 가능하기에 상승장에서는 자금을 늘려 좀 더 큰 수익을 노려볼만하기도 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수익을 위해 이참에 '몰빵'하는 어리석은 생각은 절대로 하지 마시길... !!! 실패보다는 성공의 확률이 높은 분이라면 한번 쯤 활용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남겨둡니다. ^^

야호스탁론 무료상담 하기 <<<

모두 성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