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는 순두부, 타임스퀘어 건강한 식당

Posted by peterjun
2020. 9. 7. 11:03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영등포 타임스퀘어 안에는 맛집이 참 많습니다. 장소가 장소이니만큼 그런 브랜드가 들어갈 수밖에 없겠지요. 건강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숨쉬는 순두부 식당. 오삼두부 두루치기 세트를 먹었어요. 재미있었던 음식인 대게장순두부 이야기도 해볼께요.

<숨쉬는 순두부, 타임스퀘어 건강한 식당>

영등포 타임스퀘어 숨쉬는 순두부 식당

얼마 전 코로나가 다시 심각해지기 전 타임스퀘어 CGV에 갔습니다.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극장을 간 날이에요. 참 어렵게 발걸음하고 나름 쾌적하다는 판단에 가끔 가도 되겠다 싶었는데, 또 상황이 이렇게 되어 한동안은 극장 나들이는 물 건너갔네요. 숨쉬는 순두부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했네요. 

숨쉬는 순두부 기본 정보

- 전화번호 : 02-2632-7756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영등포동4가 442 B2F)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2시

- 주요 메뉴 : 순두부찌개, 두루치기

- 주차 : 타임스퀘어 주차장, 식사 후 할인 가능

숨쉬는순두부 내부

이날 쉑쉑버거를 먹자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찌개를 너무 먹고 싶어서 여기에 가게 되었어요. 워낙 순두부를 좋아하는데, 요샌 순두부 전문점이 없다는 이야기를 그날따라 하고 있었거든요. 

숨쉬는순두부 메뉴 가격

다른 식당은 대기가 있는 경우도 있었지만, 코로나 여파 때문인지 타임스퀘어 안에서도 북적이는 곳은 카페뿐인 것 같더군요. 숨쉬는 순두부 식당도 전혀 번잡하지 않았는데, 약간 대기 후 들어갔습니다. 

건강한 메뉴 식당 두부

숨쉬는순두부 먹거리, 맛은?

이곳은 100% 국산콩으로 매일 아침 손수 만드는 두부 요리를 파는 곳입니다. 타임스퀘어 안에서 손수 두부를? 이라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그냥 깔끔한 맛일 거라는 정도만 생각하고 들어갔네요. 

숨쉬는순두부 기본 반찬

2인 세트 ~ 4인 세트까지 세트 메뉴가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3인 세트로 주문했네요. 오삼두부두루치기 + 해물순두부 + 대게장 순두부. 

콩비지 찌개

깔끔하고 건강한 맛이 나는 밑반찬들. 콩비지 찌개가 조금 나왔는데... 전 이 메뉴가 이날 제일 맛있었어요. 비지를 워낙 사랑하거든요. ㅎㅎ 그리고, 다른 것들에 비해 이게 간이 조금 되어서 그런지 익숙한 맛도 좀 있었고요. 

해물순두부

꽃게, 미더덕 들어간 해물순두부

해물순두부 맛은 평범했던 것 같아요. 건강한 음식을 좋아하지만 건강한 맛을 그리 찾는 스타일은 아니기에 막 맛있다고 평하기엔 제 입이 너무 인스턴트에 길들여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게 이날 가장 인기 있었네요.

두부돼지두루치기 메뉴

두부가 들어간 두루치기

두루치기는 특이하게 두부가 들어가 있었어요. 두부 전문점다운 느낌이랄까요. 역시 간이 세지는 않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막입이고 맵고 짠 거 좋아하는 분들은 그냥저냥일 수 있는데, 조금은 건강한 음식을 찾는 분들께는 아주 멋진 음식이 될 것 같았어요.

대게장순두부

가장 특이했던 대게장순두부. 비주얼에서부터 압도적으로 느껴지는 특이함. 한 입 먹어보니 이거 무슨 맛? 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고, 뒷맛에서 게장의 향이 스물스물 올라옴을 느꼈습니다. 굉장히 독특한 느낌이어서 다들 잘 안 먹더라고요. ㅋ 그래서 제가 열심히 먹었습니다. 

대게장이 들어간 순두부

불량 음식을 좋아하지만, 이런 스타일도 엄청 잘 먹기는 하거든요. 느껴질 듯 말 듯한 게장을 음미하느라 고생 좀 했네요. ㅎㅎ 

숨쉬는순두부 세트메뉴

사실 제가 원하는 스타일은 아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가 가자고 하면 갈 것 같기는 해요. 간만에 건강한 외식을 했다는 느낌이 좀 있었거든요. 그리고 한 가지 아쉬운 건 여기 사장님이신 것 같은데 너무 정신이 없는 느낌? 손님도 별로 없는데 식당 직원들만 엄청 분주한 그런 느낌의 식당이었어요. 마침 그런 타이밍에 제가 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 그렇게 정신이 없으니 중간에 마스크를 턱으로 내릴 걸 모르시더라고요. ㅋ

[아래글도 참고하세요]

- 문래역 맛집 값진식육 한우로 즐거운 식사 시간

- 너무 맛있는 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 서퍼들이 추천하는 양양 파머스키친 수제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