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재난 확인 어플 안전디딤돌, 필수 앱

Posted by peterjun
2017. 8. 28. 22:07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내 안전은 내가 지킨다.!!!

각종 재난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재난 발생 정보 등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필수로 깔아야 할 앱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다양한 지침들이 모두 들어 있어 이것 하나면 충분하지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실시간 재난 확인 어플 안전디딤돌, 필수 앱>

안전디딤돌 재난 정보 앱

1. 주요 기능

재난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이렇게 습득한 정보는 바로 SNS에 공유할 수 있으며, 가족 등 주변 사람들에게 문자로 손쉽게 전파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상황에 대한 국민행동요령 까지 제공하고 있어, 빠르게 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난이 발생했을 때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주변 대피소, 응급의료시설, 약국, 소방서 등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지자체에서 설치해 놓은 CCTV를 바로 볼 수 있어 나 스스로가 각 장소별 상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재난 관련 뉴스들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상황 파악에 용이합니다. 

2. 부가 기능

지진이나 태풍, 홍수, 호우, 대설, 한파, 폭염 등 다양한 재난 형태에 따라 어떻게 행동하면 되는지 지침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나와 있지요. 

덤으로 민방위 교육일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잘 맞지는 않겠지만, 기상정보고 확인할 수 있고요.

각종 재난 확인 어플

3. 재난 종류

- 지진, 지진해일

- 태풍, 홍수, 호우, 강풍

- 대설, 한파

- 풍랑, 황사, 폭염, 가뭄 등


몇 가지 오류가 있는 상태지만, 사용하는 데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앱이니만큼, 전 국민이 손쉽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해줬으면 좋겠네요. 안전불감증에 몸을 맡기지 말고, 이런 어플 하나 정도는 깔아두고 유사시에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