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 팔팔해물탕, 신선한 해산물, 끝내주는 국물

Posted by peterjun
2019. 10. 21. 20:23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보라매역쪽 맛집은 꿰뚫고 있다고 생각해왔는데, 몰랐던 곳이 한 군데 있었네요. 방송에도 여러 번 나온 팔팔해물탕. 랍스터까지 들어갔지만 가격은 합리적이라 가성비가 좋은 곳입니다.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속이 시원해지는 국물때문에 인기가 많은 곳이네요. 

<보라매 팔팔해물탕, 신선한 해산물, 끝내주는 국물>

보라매 팔팔해물탕

보라매역에서 공원 방면으로 가다 보면 골목길에 있습니다. 농심 가기 직전에 있지요. 이런 골목에 엄청난 맛집이 숨어 있다는 걸 얼마 전에야 알았습니다. 맛있는 해물탕 먹겠다고 다른 동네를 뒤지고 다녔는데, 등잔 밑이 어두웠네요. ㅎㅎ 요즘 외식 멤버인 아버지와 막내 동생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보라매 팔팔해물탕 기본정보

- 전화번호 : 02-817-2789

-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2길 14-3(신대방동 375-21)

- 영업시간 : 11시 30분 ~ 22시 30분

- 휴무일 : 일요일

- 주차 : 근처 적당한 곳에 대야 합니다. 바로 근처에 이 동네 맛집 중 하나인 서일순대국(포스팅 보러가기)이 있어서, 여기저기 복잡하게 주차상황이 펼쳐집니다. 

- TV출연 : 2TV 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맛있는녀석들

- 대표메뉴 : 팔팔해물탕 (대자 기준 78,000원)

팔팔해물탕 본점

중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많은 곳이라 합니다. 처음 갔을 때 일요일이었는데, 휴무일인지도 모르고 발걸음을 돌려야 했습니다. 그때 문 앞에서 열심히 번역기 돌리는 중국 관광객들을 봤었네요. ^^ 

팔팔해물탕 메뉴 가격

해물탕이 메인이지만, 점심식사 시간에는 별도의 메뉴를 팔기도 하네요.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한다고 크게 쓰여 있는데,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아요. 

팔팔해물탕 맛있게 먹어보기

맛집이 있을 거라 생각하기 힘든 골목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조금은 올드한 느낌을 풍기는 곳입니다. 하지만, 식사 시간대에 자리가 없어서 대기를 타야 하는 경우가 꽤 있을 것 같아요. 우리 가족은 아슬아슬하게 바로 들어갈 수 있었네요. 

기본 반찬, 땅콩, 김치 등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땅콩은 해물탕 나오기 전에 입가심으로 조금 먹고, 양배추나 오이피클 같은 건 중간중간 입을 환기시켜주기 위해 먹었고, 김치는 두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네요. 막내가 김치맛집이라며 엄청 먹더라고요. ㅋ

랍스터 올라간 해물탕

이 집 해물탕은 가성비 좋기도 유명합니다. 푸짐하고 신선한 해물들이 잔뜩 들어가 있고, 마지막에 랍스터가 한 마리 올려져 있기 때문이죠. 전복, 새우, 낙지, 오징어, 각종 조개류들.... 등등 푸짐하게 세팅되어 나옵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았어요. 

해물탕 맛뵈기, 새우, 낙지, 전복, 랍스터

중간에 사장님이 오셔서 랍스터, 낙지, 전복 등을 손질해주시고, 커다란 조개 같은 것들도 대략적으로 정리해주십니다. 꽤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배려해주셔서 좋았어요. 앞접시에 조금씩 올려주셔서 주시는 대로 맛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엄청 친절하셔서 더 기분 좋은 식사였습니다. 

맛있는 해물탕 맛집

진한 국물

냄비가 적당히 깊었기에 먹어도 먹어도 나오는 해산물 덕분에 보물찾기하는 기분도 들었네요. 국물은 매콤하지 않았고 엄청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해물탕을 아주 오랜만에 먹어보네요. 조개도 엄청 들어 있어, 바지락 같은 것들 껍데기 치우는 것도 일이었네요. ㅎㅎ 해감이 아주 잘 된 편이었습니다. 

쌓여가는 겁데기들

산처럼 쌓이는 껍데기들.... 매콤한 국물을 좋아하지만, 이 국물만큼은 매콤하지 않아도 정말 맛이 좋았던....

해물탕 볶음밥

볶음밥 한숟가락

해물탕만으로도 배가 충분히 불렀지만, 볶음밥을 안 먹고 넘어갈 수 없어 주문했습니다. 국물을 덜어가셔서 따로 밥을 볶은 뒤 가져다주시는데, 묵직한 철판에 올려져 나옵니다. 정말 기가 막힌 맛이었어요. 먹는 도중 조금씩 눌어 붙은 밥들은 더 맛있어서 숟가락을 내려놓을 수가 없었네요. 

맛있는녀석들 맛집

함께 간 가족들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기분 좋게 한 끼 식사했네요. 자주 먹고 싶은 그런 곳인 것 같습니다. 이제 보라매맛집 이야기하려면 이곳도 꼭 넣을 것 같네요. ^^

[참고 글]

- 춘천 해물탕 맛집 해마루, 산낙지와 새우튀김까지

- 보라매역 맛집 일진아구찜

- 즉석떡볶이 맛집 보라매역 삐삐네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