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다 말차, 가루녹차 시원하게 먹는법

Posted by peterjun
2019. 8. 5. 06:45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코스트코에 장 보러 갔다가 사 오게 된 오가다 말차. 요새 너무 커피만 먹는 것 같아서 이런 것도 한 번 먹어보자~ 생각하고 샀네요. 따뜻하게 먹어도 좋고, 차갑게 먹어도 좋은 순수 국내산 가루녹차입니다. 

<오가다 말차, 가루녹차 시원하게 먹는법>

오가다 말차

최근에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참여해보려고 목록을 살펴보았는데, 어마어마하더군요. 생활 속 깊숙하게 들어와 있어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단한 애국자는 아니지만, 일제침략 / 위안부문제 등에 대해서만큼은 국민 정서상 양보할 수 없는 문제라 생각이 들었네요. 

코스트코 인기제품 오가다 말차

개인적으로 다이소(일본 지분 30%) 이용만큼은 좀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 이참에 모든 지분율을 다 가져오면 좋겠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예전 CU가 그랬듯이 말이죠. 말차 이야기하다가 새었는데, 그 이유가 말차는 일본차다? 라는 엉뚱하고도 잘못된 생각을 여지껏 해왔기 때문이에요. ㅋ 그저 가루녹차일 뿐인 것을 말이죠. ㅠㅠ

말차에 대해서

말차는 가루녹차라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한국, 중국, 일본에서 오래전부터 활용해 왔던 형태입니다. 유래는 중국의 송나라 시절에서 시작되었고, 우리나라도 오래전부터 많이 먹었고, 고려시대 때 특히 말차문화가 융성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경우 다도 문화의 중심에 말차가 있는데, 제가 오해했던 부분이 여기서 시작된 것 같네요. 

코스트코 인기상품 오가다말차

오가다 말차 정보

2009년 한국의 전통차로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겠다며 시작된 회사입니다. 다양한 차 제품을 선보였고, 오가다 말차는 그중 대표적인 차입니다. 

오가다말차 영양정보, 설명

1포당 71.46kcal 열량을 가지며, 영양정보로는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정도가 포함됩니다. 녹차 원료는 우리나라 대표 재배지인 보성에서 가져다 씁니다. 

말차라떼 먹는 법

오가다 말차 시원하게 먹는법

따뜻하게 먹던, 시원하게 먹던 방법은 별거 없더군요. 우유 150ml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리거나, 따뜻한 우유에 타 먹으면 녹차라떼가 됩니다. 

가루녹차

가루녹차 먹는법

우유 100ml에 말차 스틱 한 개 넣고 녹인 뒤 얼음을 넣어 먹으면 아이스 녹차라떼가 되는 것이고요. 저는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팩 하나를 이용해서 시원하게 만들어 먹었네요. 차가운 우유에도 잘 녹습니다. 

아이스 녹차라떼 오가다말차

달달하면서 향도 맛도 너무 좋았습니다. 단 음료를 즐기지 않는 편인데, 가끔 한 잔씩 타 먹으면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주기에도 좋은 것 같았어요. 하지만, 맛이 좋아 나눠 먹겠다며 동료들에게 뿌리니 몇 개 안 남았네요. ^^ 남은 몇 개 잘 즐겨야겠어요. 코스트코를 또 언제 갈지 모르지만, 그때 다시 사 와야겠고요. ㅎㅎ

[참고 글]

- 동작대교 구름카페에서 바라본 한강야경

- 분위기 좋은 팔당카페, 탐네커피

- 하남 미사리카페 소진담 도심속 힐링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