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없는 뉴스 어플 큐 QUE - 뉴스큐레이션

Posted by peterjun
2018. 3. 30. 01:07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싸이월드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뉴스 어플 큐 (QUE). 뉴스큐레이션 앱으로 아직까지 광고가 없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넘치는 정보 속에서 골라보기도 힘든 세상이지요. 맞춤형 뉴스, 봐야 할 이슈 등을 골라주는 서비스가 이제는 대세인 것 같습니다. 

<광고 없는 뉴스 어플 큐 QUE - 뉴스큐레이션>

개인적으로 AI가 접목된 네이버에서 만든 디스코 어플을 종종 챙겨보곤 합니다. 내 관심사를 판단해서 맞춤형 글들을 선별해주기 때문이죠. 잘만 설정해 놓으면 나 스스로가 흥미로워할 글을 잘 챙겨볼 수 있어 좋습니다. 

뉴스 앱 큐는 뉴스 콘텐츠 전문가들과 알고리즘이 함께 활용되어 최적화된 맞춤형 뉴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뉴스 큐레이션 앱이라고도 하지요. 내 취향에 맞는 뉴스를 골라주니 이 부분은 디스코앱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큐브리핑 서비스는 하루에 두 번 제공되는 똑똑한 뉴스라고 합니다. 이슈를 챙겨볼 수 있는 기능이고요.

큐피드 서비스는 뉴스 중심의 쇼설미디어입니다. 소셜 기능이 접목되었는데, 뉴스링크를 함께 공유하는 기능이지요. 

광고가 없는 상태라 지금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이 또한 큰 장점이 되는 것 같아요. 아직 설치수는 엄청 많지 않지만,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상위권에 올라와 있습니다. 

진화하는 뉴스 앱. 싸이월드가 죽지 않았다는 걸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네요. 당분간은 잘 활용해봐야겠습니다. 

***티스토리 방문자 오류가 빨리 수정되었으면 좋겠어요. 어제는 방문자가 24만 명이 넘게 기록되었네요. 근래 페이지뷰가 급격히 줄어든 건 이런 문제들과 연계된 게 아닌가 싶어 괜히 슬퍼집니다. ㅠㅠ***

[참고 글]

- 블로거라면 관심 가져야 할 앱 네이버 디스코

- 미세먼지 황사 심한 날, 챙겨야 할 생활습관

- 지역별 미세먼지 측정 앱 미세미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