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봄꽃축제 일정 10곳, 봄여행 추천 장소

Posted by peterjun
2017. 3. 13. 09:45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봄이오면 오랫동안 묵혀 있던 여행 감성이 올라와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봄꽃 축제가 지역마다 열리면서 전국이 축제의 장이 되곤 하는데요. 가족들과, 연인과, 친구들과... 때로는 혼자라도 봄여행은 정말 얼어 있던 가슴을 녹여주는 멋진 이벤트와도 같은 것 같네요. 올해 남도의 봄꽃축제 일정을 공유해봅니다. 

<남도 봄꽃축제 일정 10곳, 봄여행 추천 장소>

1. 구례산 수유꽃축제 (구례)

기간 : 3월 18일 ~ 26일

위치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위안리 일대

우리나라 산수유 생산량 대부분을 맡고 있는 산수유마을입니다. 봄이 오면 노랗게 물든 지리산 풍경이 참으로 예쁜 곳입니다. 1,000년 정도 된 산수유 시목들은 이곳에 얽힌 오랜 전설을 뒷받침해주기도 하지요. 벚꽃축제와 기간이 겹치지는 않지만, 비슷한 시기이기에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고, 가는 길에 화엄사를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2. 광양 매화축제 (광양)

기간 : 3월 18일 ~ 26일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 일원

섬진강 풍경에 매화를 더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봄을 알리는 꽃인 만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최고의 풍경들이 아닐까 싶네요. 이 매화축제가 끝나면 3월 31일 ~ 4월 2일 기간 동안 금호동 벚꽃문화축제가 이어집니다. 

3. 영취산 진달래축제 (여수)

기간 : 3월 31일 ~ 4월 2일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영취산 일원

우리나라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하나가 바로 영취산입니다. 분홍의 물결이 우리 눈을 통해 들어오면 마음속 깊은 곳까지 힐링을 시켜주는 멋진 곳이지요. 

4. 구례 섬진강벚꽃축제 (구례)

기간 : 4월 1일 ~ 2일

위치 :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죽마리

한적한 마을이 붐빌 때가 있는데, 바로 벚꽃축제를 할 때입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끝없이 이어진 벚꽃길을 걷노라면 절로 힐링이 되곤 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타 벚꽃축제장보다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오히려 번잡한 곳을 싫어하는 분들께 어울리는 축제입니다. 

5. 신안 튤립축제 (신안)

기간 :  4월 7일 ~ 16일

위치 :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 대광해변 일원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을 가지고 있는 임자도는 그 해변의 한쪽에 튤립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300만 송이가 넘는 아름다운 튤립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지요. 봄을 맞아 좀 더 색다른 축제를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이 좋겠네요. ^^ 용난굴이나 대광해수욕장 승마체험장과 함께하면 좋습니다. 

6. 꽃피는 유달산축제 (목포)

기간 : 4월 8일 ~ 9일

장소 : 전라남도 목포시 유달산 일원

유달산은 해발 228미터의 낮은 산입니다. 봄이 오면 아름답게 수 놓인 산이 아름다운 자태로 사람들을 유혹하는데요. 개나리, 벚꽃, 목련 등의 봄꽃들이 화려한 풍경을 연출하곤 합니다. 이 시기에 목포에 들르거나 지나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7. 보성 벚꽃축제 (보성)

기간 : 4월 8일 ~ 9일

위치 : 전라남도 보성군 군립백민미술관 광장

어쩌면 남도 벚꽃축제 중에선 제일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로 녹차관련 축제를 많이 하는 보성이지만, 올해는 벚꽃축제도 한다고 하네요. 공연과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어, 봄을 신나게 즐기기에 좋은 축제입니다. 

8. 백아산 철쭉제 (화순)

기간 : 5월 5일 ~ 6일

백아산은 고산철쭉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곳입니다. 광주에서 가까워 광주시민들이 즐겨 찾는 축제이기도 하고요. 한편으로 험준한 산세로 인해 6.25때 많은 희생이 있었던 만큼 철쭉제에 위령제도 함께 진행이 됩니다. 의미 있는 사색과 함께하기에 좋은 축제네요. ^^

9. 제암산 철쭉제 (장흥)

기간 : 5월 7일

위치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금산리 일원(제암산)

봄축제의 끄트머리를 잡게 되는 철쭉제. 철쭉은 봄이 지나감을 알려주는 꽃이기도 합니다. 진달래보다 진한 색감의 철쭉으로 뒤덮인 제암산의 풍경은 가히 장관으로 손꼽히곤 하지요. 40만 평이나 되는 철쭉 군락지가 펼쳐져 있는 곳입니다. 장흥에 있는 편백숲 우드랜드와 함께 코스를 잡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10. 곡성 세계장미축제 (곡성)

기간 : 5월 19일 ~ 28일

위치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섬진강 기차마을 안에 장미공원이 있습니다. 1,004종의 장미를 펼쳐놓아, '사랑'을 여행객들에게 던져주는 곳이지요. 화려하고 아름다운 장미축제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뜨거운 햇살이 찾아오는 시기가 됩니다. 간 김에 곡성의 태안사도 들러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