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산 복개천 맛집 백궁양꼬치, 양갈비와 연태고량주

Posted by peterjun
2018. 10. 28. 01:37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까치산역에서 조금만 가면 아주 길~게 늘어선 수많은 식당과 술집들이 있는 길이 있습니다. 바로 까치산 복개천이지요. 이곳에서 종종 식사하거나 술을 한잔할 때가 있어요. 많은 가게들 중 백궁양꼬치는 제가 정말 사랑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까치산 복개천 맛집 백궁양꼬치, 양갈비와 연태고량주>

까치산역 맛집 백궁양꼬치

거의 10년 다 되어가는 전 직장동료들 모임이 하나 있습니다. 너무 절친이 되어버려 각자 다른 회사, 다른 직업을 가지게 된 지금도 종종 만나곤 합니다. 이번에 선배 형이 회사를 차리게 되어, 축하 자리를 만들어 즐겁게 만나고 왔네요. 제가 실패했던 과정을 따라가지 말고, 꼭 성공의 길을 가길 응원해주려 합니다. 

백궁양꼬치는 내부가 깔끔하기도 하고,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맛도 좋아 우리 멤버들이 정말 좋아해요. 축하파티라 연태고량주까지 시켜 먹었는데, 덕분에 다음날까지 고생 좀 했네요. 고량주는 거의 10년 만에 먹은 것 같습니다. 

백궁양꼬치 기본 정보 및 메뉴

주소 :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5나길 118 (화곡동 927-6)

전화번호 : 02-2605-3458

백궁양꼬치 메뉴

메뉴는 메뉴판을 참고해주세요. ^^ 개인적으로 양갈비, 양삼겹, 양꼬치 다 맛있어요. 우리 멤버들이 가게 되면 꼭 시켜 먹는 건두부볶음도 괜찮고요. 

백궁양꼬치 기본 세팅

사실 이날 낮술을 먹게 되었네요. 쉽지 않을 텐데, 다들 오후반차까지 써가며 모였습니다. 기본 차림은 여느 양꼬치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양꼬치 기본 반찬

짜사이(자차이), 튀긴 땅콩, 양배추 샐러드, 쯔란 등등... 개인적으로 어떤 곳에 가면 제 입맛이랑 안 맞아서 잘 못 먹는데, 여긴 정말 맛있는 것 같습니다. 

숙주나물 볶음

무엇보다 백궁양꼬치에서 좋은 것 중 하나는 기본으로 나오는 숙주나물볶음이 정말 맛있어요. 이것만 있어도 술꾼들은 아마 술이 술술 넘어갈 것 같아요. 건두부무침이랑 함께 먹어도 기가 막힙니다. 

연태고량주 대

백궁양꼬치 주 메뉴

양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연태고량주 대자도 함께요. 시킬 때부터 저는 기겁을 했지만, 다들 좋아라합니다. 한 명 빼고는 술 잘 먹는 사람도 없는데... ㅋ

양갈비 2인분

굽고 있는 양갈비

양갈비는 너무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어서 처음에 적당량 시켜서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이날도 2인분 먼저 시켜 먹고, 그다음에 양삼겹을 주문했네요. 부드러운 육질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양삼겹

양삼겹 양꼬치

양갈비 다 먹고 주문한 양삼겹 양꼬치. 삼겹살 형태로 생겨서 양삼겹이라 부르나 봅니다. 돌돌 돌아가는 불 위에 굽다가 이 집만의 특제소스를 살살 발라주면 맛있게 익어갑니다. 고소한 맛도 있어서 배가 불렀는데도 계속 들어가더군요.

건두부볶음

갈 때마다 시키는 건두부무침도 나왔습니다. 건두부 식감이 생각보다 좋아서, 이제는 저도 많이 좋아하는 메뉴가 되었네요. 여기에 숙주나물 얹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양고기 물만두

그리고 사장님이 서비스로 챙겨주신 물만두. 이 안에 양고기가 들어간 것 같은데, 따로 물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소스에 찍어 먹는 메뉴지만, 꼬치에 끼워서 살짝 구워 먹어도 맛있더군요. 일행 중 한 녀석이 갈 때마다 참기름을 달라고 하니 사장님이 이제 금방 알아봐 주셔서 좋네요. 챙겨주시기도 하고... ^^

술 먹다 말고 우쿨렐레 연주

일찍 만나서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연태고량주 여파가 생각보다 일찍 왔네요. 덕분에 12시 전에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그리고, 뒤늦게 참여한 후배 한 녀석이 3차 자리에서 미안한 마음과 함께 우쿨렐레 연주를 해줍니다. 이번에 다니는 회사를 그만두고 비행기값만 들고 몽골에 간다는데... 멋진 도전인 것 같네요. 

양갈비 구이

자주 보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만나니 좋습니다. 좋은 일, 나쁜 일 있을 때 챙겨주는 좋은 지인들이 있다는 건 멋진 일이지요. ^^

[참고 글]

- 까치산역 맛집 대왕곱창구이, 맛도 인심도 최고

- 까치산역 달빛오징어광어, 가성비 좋은 횟집

- 판교 이가네 양갈비 양꼬치, 멋진 퀄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