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용 누룽지통닭, 매콤한 치즈불닭까지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9. 11. 11. 07:24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요새 김종용 누룽지통닭 인기 많다고 해서 친구들과 함께 먹으러 다녀왔네요. 그 옛날 작은 차에서 팔던 먹거리를 이렇게 멋지게 프랜차이즈로 만든 게 참 신기했습니다. 매콤한 치즈불닭까지 먹었는데 인기 있을만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김종용 누룽지통닭, 매콤한 치즈불닭까지>

김종용 누룽지통닭 보라매

화곡동에 본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와 친구들은 보라매점에서 먹었는데, 직영점이라고 나오네요. 생긴 지 얼마 안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것 같아요. 지나갈 때마다 보면 손님들로 가득하더라고요. 우리 일행도 10여 분 정도 대기 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김종용 누룽지통닭 보라매 직영점 정보

- 전화번호 : 02-834-9282 (보라매역 3번 출구에서 50미터 직진)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131 (신길동 477)

- 주차 : 별도 주차장 없으며, 저녁에는 근처 뒷골목을 이용해야 합니다. 

김종용 누룽지통닭 메뉴, 가격

기본 재료인 닭과 쌀은 국내산을 사용하는 곳입니다. 메인 메뉴는 당연하게도 누룽지통닭이며, 여기에 아이디어를 더한 다양한 통닭 메뉴들이 있습니다. 요즘 굴 철이라 그런지 생굴도 팔더군요. 

손님 바글바글

누룽지통닭 맛은?

상당히 북적이는 분위기였지만,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는지 일하시는 분들의 움직임이 빠른 편입니다. 충분히 익은 통닭이 있을 경우 주문하고 나오는 데까지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친절도는 보통 정도.

치킨 소스 리필, 치킨무, 반찬 셀프 코너

치킨무, 열무김치, 양배추샐러드, 오뎅국물

열무김치, 치킨무, 어묵 국물, 양배추 샐러드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소스는 소금까지 세 종류가 나오고요. 강하지 않은 맛의 치킨무가 정말 맛있었고, 오뎅 국물도 맛이 좋았습니다. 겨울에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먹는 오뎅 국물하고 맛이 비슷해요. 

누룽지통닭

누룽지통닭 주문하자마자 나왔습니다. 번개같은 속도에 놀랐네요. 다른 테이블들을 살펴보니 각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먹는 듯합니다. 얼마 전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서 먹은 것과는 좀 달랐는데, 거긴 꽤 바삭하게 누룽지가 익혀지는 반면 이곳은 두터운 스타일의 밥이라 아래쪽만 누룽지가 되는 스타일입니다. 

맛있는 닭껍질

닭가슴살에 양념 묻혀서

늘 먹던 그 통닭의 맛과 비슷합니다. 쫀득한 느낌의 닭 껍질이 정말 맛있고, 속의 살은 평범합니다. 대추, 인삼 등이 들어 있는데, 달궈진 판에 밥을 깔아서 그 위에 닭을 올려놓고 나오더군요.

바닥에 깔린 누룽지

평범한 듯하면서도 맛이 좋았는데, 배가 고파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네요. 기본 메뉴가 꽤 탄탄한 듯싶은데, 엄청 맛있어서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니지만, 종종 가서 술한잔 하기에 좋겠더라고요. 한동안은 보라매역 맛집으로 자리를 잡을 것 같습니다. 

누룽지 치즈불닭 맛은?

한 마리 더 먹기로 하고 누룽지 치즈불닭을 주문했습니다. 5분 안에 나오는 걸 기대했는데, 이번에는 좀 걸리더군요. 대략 1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치즈누룽지통닭

기본 누룽지통닭 위에 치즈를 뿌리고 매콤한 소스를 얹어 완성한 메뉴입니다. 의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소스가 한쪽으로 몰려서 뿌려졌더군요. 매운맛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반대쪽을 먹으면 되기에 괜찮았습니다. 

쭈욱 늘어난 치즈와 닭다리

흔히 상상할 수 있는 치즈 맛이 더해졌고, 심하게 매운맛은 아닌 정도였는데 제 입에는 꽤 괜찮았습니다. 통닭 맛은 이게 더 좋았어요. 

다만, 이 메뉴는 소스가 뿌려져서 그런지 밥과 소스가 섞이는 바람에 누룽지는 거의 없었습니다. 소스에 밥을 비벼 먹는 듯한 느낌이어서 친구는 별로라고 하더군요. 맛은 괜찮았고요. 

매콤한 치즈불닭

먹어보지 못한 메뉴들이 꽤 있으니, 다음에 다시 가서 먹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편이었거든요. 고소한 누룽지가 좀 더 잘 세팅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참고 글]

- 보라매 팔팔해물탕, 신선한 해산물에 끝내주는 국물

- 대방동 아구찜 맛집 일진아구찜 외식

- 보라매역 맛집 서일순대국 맛있는 한끼 식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6동 |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왜 누룽지인가 했더니 닭 아래에 누룽지가 깔려 있나보군요.
    통닭은 길거리 트럭 뒤에 걸어두고 빙글빙글 돌려 굽던 전기통닭구이랑 비슷한 듯 싶습니다^0^
    담백하게 닭고기만 먹어도 좋겠지만 소스랑 치즈 뿌려서 색다르게 먹는것도 좋겠네요.
    근데 피터준님이 가시는 식당은 전부 만석인것같아요 ㅎㅎㅎ
    • 요새 누룽지통닭 인기 많다고 해서 가봤네요. 종종 갈만큼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실제로 식당 바깥에 말씀하신 스타일로 닭이 익고 있어요. 대형으로 말이죠. 그걸 못 찍어서 좀 아쉽네요. ㅠ
  3. 치즈가 듬뿍 올려져 있어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잘 보고 갑니다 :)
  4. 오오 누룽지 통닭이라니 신기하네요! 구수한 누룽지랑 잘 어울릴 것 같아요~^^
  5. 우와 사람들 엄청 많군요.
    저도 저번 주에 집 근처에서 친구랑 통닭을 먹었는데
    깡통통닭? 그런 곳이었는데 딱 저런 스타일이더라구요. 누룽지를 접목한 것도 있고...
    두 마리 먹었는데 두 마리째는 너무 배가 부르더라구요. 그리고 다음 날 폭풍 설ㅅ....
    정말 맛있는 거 드시고 다니셔서 부럽습니다 피터준님 ㅠㅠ
    저는 1주일에 1번 먹을까 말까라서
    • ㅎㅎ 저도 요새 자주 먹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평일엔 산골에 있다 보니 ^^
      누룽지통닭 인기 많아서 먹어봤는데 괜찮더라고요. 카멜리온님 항상 건강 잘 챙기세요.
  6. 누룽지통닭~비주얼 좋은데요
    잘 보고 공감합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7. 치즈불닭에 한 표 던집니다~^^
    그 매운 맛을 깊이 느껴보고 싶네요~^^
    • 엄청 맵지는 않았고 적당했네요.
      요새 캡사이신 너무 많이 사용하는 음식들이 많은데... 그런면에서 봤을 때 꽤 훌륭했어요. ㅎㅎ
  8. 저도 얼마전에 계림원에서 누룽지통닭을 먹었는데 누룽지통닭도 브랜드가 많은가봐요.
    누릉지 통닭 맛나보이네요 ㅎㅂㅎ!
    • 최근에 두 곳에서 먹었는데 브랜드가 달랐어요. 누룽지통닭 인기 많으니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
  9. 사진 정말 맛있게 나왔네요ㅋㅋ
    처음 방문했는데 공감, 구독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10. 김종용 누룽지통닭 이 요즘 인기가 있나봐요?
    친구분들과 함께 가셔서 맛나게 먹고 오셧군요? 아직 먹어보지 못해서 옛날 작은 차에서 팔던 먹거리를 기억하시는 추억이 있으신 분들에게 더 특별하게 느껴질 것 같고요^^ 누룽지통닭이라니, 저도 메모를 해놓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가봐야겠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는글을 잘 읽고 갑니다.
    기분좋은 화요일 되세요-
    • 어떤 브랜드에서 인기가 시작되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다양한 누룽지통닭 브랜드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 맛있게 잘 먹었어요. ㅎㅎ
  11. 누룽지 통닭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오늘하루도 편안하게 보내시고
    언제나 건강하세요.
  12. 와!~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통닭입니다
    괜스레 한 다리 뜯고 싶어집니다.. ^^
  13. 일본에서는 이런 통닭을 먹기가 힘들어요.
    게다가 한국 통닭집도 일본에 오픈했는데 한마리 가격이 27000원!!!
    • 한마리 27,000원 ㅠㅠ 비싸네요.
      요런 통닭은 원래 길거리 음식이었는데, 이렇게 프랜차이즈화 시켜서 성공했네요.
  14. 저는 개인적으로 통으로 된 통닭은 잘안먹는데..누룽지통닭은 한번 먹어보고싶네요.
    비주얼이 너무좋아요!!ㅋㅋㅋ
  15. 생각 나는 맛같아요 맛있어보여요
  16. 저는 처음 들어본거긴 한데 사진 보니 괜찮을 것 같네요!! 사람도 많아보이고..ㅎㅎㅎ
    • 누룽지통닭이 요즘 핫한 것 같아요. 어느 번화가를 가도 새로 생긴 가게들이 있더라고요. ^^
  17. 맛보고 싶네요
  18. 와 나름 치킨덕후인데 이건 못먹어봤네요.
    얼핏보면 훈제치킨 같은데 통닭맛과 비슷하다고 하시니 한번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누룽지를 이용한 통닭이라니 신선하네요
    • 길거리에서 작은 차로 팔던 통닭을 이렇게 프랜차이즈화 시킨 건데... 요즘 인기 많더라고요. 먹어보니 괜찮아서... 종종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
  19.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 치즈가 늘어 나는 모습이 환상적 입니다.
  21. 통닭도 다양하게 나오네요.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