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항 먹거리 오징어순대, 티각태각의 각종 부각

Posted by peterjun
2018. 8. 15. 17:09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주문진항에서 먹어야 할 1순위가 있다면 당연히 '회'이겠지요. 하지만, 울 막둥이는 오징어순대를 꼭 먹어야 했습니다.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을 간 이유가 바로 그것 때문이거든요. 시장 쪽에 몇 군데 있지만, 주문진 맛집으로 소문난 '내고향 튀김'집에 가서 사 먹었네요. 이번에 발견한 부각전문점에서 산 부각도 맛이 좋았습니다. 

<주문진항 먹거리 오징어순대, 티각태각의 각종 부각>

여름 주문진항 풍경

내고향튀김 맛있는 오징어순대

주문진항 건어물 거리 중간 즈음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떡볶이, 각종 튀김도 함께 파는 분식집입니다. 이곳 명물인 오징어순대도 파는데, 지난겨울에 맛보고 맛이 너무 좋아 다시 찾게 되었어요.

<지도에 표시된 곳에서 조금 더 가다 보면 있음>

주문진맛집 내고향튀김

배가 그리 고프지 않은 상태라 목적했던 메뉴만 샀습니다. 겨울엔 안에서 먹게 해주셨는데, 포장만 된다 하셔서 어쩔 수 없이 차에서 먹었네요. 

떡볶이와 각종 새우튀김

오징어순대 한 팩에 만원 주문진항

한 팩에 만 원. 싸지 않은 가격입니다. 그래도 여기서나 먹을 수 있는 먹거리이기에 쿨하게 샀습니다. 오징어 안에 고기, 잡채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모날 것 없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을 만한 그런 먹거리네요. 먹물의 흔적까지 여실히 드러나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 

맛있어 보이는 오징어순대

주문진항에서 사먹은 오징어순대

저와 아버진 한 개씩 맛만 보고, 나머진 막둥이가 다 먹어치웠네요. 양 볼이 터지도록 입에 물고 오물거리는 모습을 보니 그저 웃음만 나옵니다. 이게 그리 맛있는지... ㅎㅎ

티각태각 다양한 부각들

주문진항 수산시장 입구 쪽 건너편에 티각태각이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부각형태로 만들어서 파는 곳인데, 사람들이 북적이길래 가보았네요. 검색해보니 속초, 제주, 정선 등 다양한 곳에 있네요.

<주문진 수산시장 입구 맞은편에 위치>

주문진항 티각태각 가게

다시마, 김, 고추, 베이비 크랩, 사과, 고구마, 비트, 우엉. 이렇게 다양한 재료를 튀겨서 팔고 있습니다. 한 봉지 (250g)에 만원입니다. 반반씩 두 가지로 선택해도 된다고 하셔서 김부각과 작은 게인 베이비크랩을 사 왔네요. 현장에서 모든 메뉴 시식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각종 부각들

시식용으로 잘개 쪼갠 김부각을 한 움큼 담아 서비스로 주셨어요. 친절하고, 인심도 좋고, 맛도 좋으니 인기 많을 만 합니다. 

잘개 쪼갠 김부각

다만 집에 가져와서 먹으려니 크랩은 다 못 먹겠더라고요. 맥주 안주로 정말 좋을 것 같은데, 집에선 술 먹을 일이 거의 없다 보니 오며가며 한 개씩만 집어먹다 보니 양이 안 줄어듭니다. ㅋ 단순히 간식으로 산다면 다음엔 사과, 고구마, 비트 같은 거로 사보고 싶네요. 

해양심층수로 만든 티각태각

주문진항에서 맛본 오징어순대와 부각들.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

[참고 글]

- 대포항보단 주문진항, 너무 비싼 오징어

- 주문진항 맛집 생태지리

- 속초 물회 맛집, 속초항아리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