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이조은식당에서 맛본 은빛 갈치회

Posted by peterjun
2020. 3. 25. 08:10 여행 이야기/제주도 이야기

제주 중문관광단지 쪽에 위치한 이조은식당에서 친구와 갈치정식을 먹었습니다. 갈치회를 비롯하여, 조림, 구이까지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요리인 셈이지요. 친구가 꼭 먹고 싶었던 메뉴였기에 둘이서 맛나게 먹었네요. 

<제주 이조은식당에서 맛본 은빛 갈치회>

제주 중문 이조은식당

딱 애매한 시간이었네요. 오후 서너 시쯤? 원래 가려던 곳은 브레이크타임이었고, 이곳에 전화해보니 식사 가능하다고 해서 달려갔습니다. 요새 제주는 어딜가나 관광객 대상으로 장사하기에 가격적인 면은 포기하고, 맛이라도 있는 곳을 가겠다는 생각으로 갔네요. 

제주 중문 이조은식당 기본정보

- 전화번호 : 064-738-7123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97 (색달동 2476-3)

- 영업시간 : 매일 08시 30분 ~ 22시

- 효리네 단골 맛집으로 유명한 곳

- 주차 가능

e조은 식당 내부

연예인 사인들로 한가득

두어 테이블 손님이 있었지만, 시간이 시간인지라 넉넉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갈치를 꼭 먹겠다며 갔기에 별 고민 없이 갈치정식으로 선택했네요. 2인 기준 6만 원입니다. 세 가지 스타일을 다 맛볼 수 있다는 걸 감안하면 다른 곳보다 비싼 느낌은 없었네요. 20여 년 전에 갔었던 5천 원짜리 맛집 생각이 나더군요. ㅋ

제주 중문 이조은식당 메뉴 가격

이조은 식당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구이

관광단지를 끼고 있으니 아마 피크 때는 미어터질 것 같습니다. 벽 가득히 인기인들 싸인이 깔려 있기도 했고요. 예전처럼 숨은 맛집 찾는 게 쉽지는 않으니 결국 이런 곳을 찾게 됩니다. 

멀건 미역국

기본반찬들

기본 반찬이 여러 가지 나옵니다. 특별할 건 없고 평범한 반찬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엄청 싫어하는 스타일의 미역국이 나와서 조금 실망했네요. 

은빛 제주 갈치회

먹음직스러운 갈치회

가장 먼저 갈치회가 나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은빛의 갈치회. 그동안 몇 번 맛보긴 했지만, 볼 때마다 색감에 감탄하게 됩니다. 이걸 먹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와사비간장에 직은 갈치회 한점

갈치회 쌈

우리 둘 다 회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이건 특별한 경험이니 일부러 찾아 먹었네요. 고소한 맛이 강한 갈치회. 그냥도 먹어보고, 쌈을 싸 먹어도 봅니다. 꽤 만족스러웠네요. 비린 맛이나 향은 전혀 없었어요.

갈치조림

어릴 땐 자주 먹던 갈치조림인데, 이제는 특별식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렇게 특별하게 먹어야 한다는 사실이 아쉽네요. 고등어조림과 함께 참 좋아하는 먹거리인데 포스팅하는 지금 많이 먹고 싶어집니다. ㅎㅎ

밥 위에 갈치조림

갈치조림 무

밥하고 먹으면 딱 좋은 갈치조림이네요. 조림에 필수인 무도 맛있었고요. 사이즈는 크지 않았지만, 먹을 만은 했습니다. 구이 2인분 8만 원 정도 하는 곳도 많은데, 여긴 사이즈가 살짝 작으면서 세트로 제공하는 것 같았습니다. 불만이 없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잘 먹었네요. 

통갈치구이

갈치구이가 마지막에 나왔습니다. 이때 이미 배가 부른 상태였는데, 그래도 갈치살을 잘 발라먹었네요. 뼈랑 싸우기 싫어서 사이즈가 되도록 큰 갈치가 좋지만, 그건 엄청 비싸니... 맛보기 어렵지요. 예전에 동문시장 갔더니 딱 먹고 싶은 사이즈의 갈치가 한 마리에 10만 원이 넘더군요. (이번 여행 때는 명절이 겹쳐 있어 그런지 가격표를 다 떼고 팔더군요;;)

밥 위에 갈치구이 한점

관광지와 더불어 운영하는 식당의 느낌은 지울 수 없었지만, 그럭저럭 친구와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었네요. ^^

[참고 글]

- 제주여행 마지막코스 동문재래시장 풍경

- 초보를 위한 2박3일 제주여행 코스

- 제주도여행 필수먹거리 고기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