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황토집 청국장, 막국수, 3대째라는데

Posted by peterjun
2019. 3. 24. 22:31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오늘은 유독 청국장이 생각나신다는 아버지. 막내 동생과 함께 홍천 황토집을 찾았습니다. 3대째 이어오는 식당이라 해서 맛이 궁금하기도 했고요. 막국수, 촌두부도 함께 맛봤습니다. 

<홍천 황토집 청국장, 막국수, 3대째라는데>

홍천맛집 황토집

양양까지 고속도로가 생기고 나서 국도가 많이 죽었네요. 꽤 많은 휴게소들이 문을 닫았고, 한때 잘 나가던 식당들도 손님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이 근처엔 청국장 전문점이 꽤 있는데, 아주 오래전엔 사람들로 북적이던 곳이라 합니다. 

홍천 황토집 기본정보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남덕동길 4-5 (장남리 273-3)

전화번호 : 033-435-7551

영업시간 : 08시 ~ 21시 (연중무휴)

주차 공간 넉넉함

황토집 분위기

홍천에서 서울 방향으로 가는 44번 국도에 위치한 곳입니다. 주요 메뉴는 청국장, 막국수, 촌두부, 시래기명태조림 등인 것 같더군요. 

한적한 청국장 전문점 분위기, 메뉴

들어갔을 때 한 팀, 나올 때 새로 들어오는 한 팀. 사람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국도에 차도 별로 없고요. 넓은 자리가 조금은 썰렁한 느낌이 드는 분위기였습니다. 향토음식점스러운 실내 풍경이고요. 전부 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홍천 황토집 차림표, 메뉴

3대째라고 하는데 분위기로는 그런 걸 느끼기 어려웠네요. 사장님이 자리를 비우신 건지, 잘 되던 가게를 물려받아 적당히 알바를 써서 오토 돌리는 느낌? 이 들어서 좀 별로였어요. 다른 후기들을 보니 인심 넉넉하신 사장님이 계신 것 같긴 합니다.

서비스로 커다란 두부를 제공하기도 하시던데, 우리는 촌두부를 10,000원 내고 사 먹었네요. 아마 서비스는 만든 지 조금 된 것이고, 주문해서 먹는 촌두부는 금방 만든 두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뚝뚝한 남자분들의 서빙이 이상하게 눈에 거슬린 날이었네요. ㅎㅎ

청국장, 막국수, 촌두부 맛

기본찬과 촌두부가 먼저 나왔어요. 시래기무침, 백김치, 배추김치가 기본찬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볶음김치와 촌두부가 나왔네요. 모든 반찬들은 간이 세지 않고, 맛이 좋았습니다. 

기본 반찬, 시래기무침, 백김치

촌두부, 볶음김치

두부한점에 간장올리고 볶음김치 올리고

두부는 미지근해서 좀 아쉬웠네요. 강릉 쪽에서 먹던 맛과 비교했을 때 조금 떨어졌습니다. 다시 가게 된다면 두부는 패스하고 감자전을 하나 시켜 먹을 것 같습니다. 

기본반찬, 무생채, 시금치, 콩나물, 고추장아찌

홍천 황토집 청국장

청국장과 반찬이 나왔습니다. 양푼보리비빔밥으로 시킬까 하다가 청국장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 그냥 백반으로 주문했네요. 시금치, 무생채, 고추장아찌, 콩나물무침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청국장은 가장 작은 사이즈의 뚝배기에 나왔습니다. 

홍천 청국장맛집

청국장 밥 비벼서 맛있게

옛날 스타일은 아닌 것 같아요. 요즘 입맛에 맞춘 듯 청국장 향이 그리 강하지 않더군요.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만한 맛이었습니다. 9,000원 가격인데 한 사이즈 큰 뚝배기였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막국수 육수와 양념장

홍천 황토집 막국수

막국수는 육수와 양념장과 면이 따로 나옵니다. 꽤나 먹음직스러운 느낌의 비주얼이었네요.

양념장 먼저 넣고, 육수는 살포시 넣어주고 비빈 뒤 맛을 보았습니다. 얼마 전 먹은 막국수 맛집에서의 그것과 비교했을 때 좀 떨어지는 맛이었습니다.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게 건강한 맛인가? 생각을 해봤지만, 그건 또 잘 모르겠더군요. 

양념과 육수 넣은 막국수

막국수 한 숟가락

아무튼 청국장을 맛있게 먹긴 했지만, 3대째 이어진다는 타이틀을 보고 찾아간 보람은 전혀 없었네요. 가격대비 성능도 많이 떨어지는 듯싶었고요. 콩비지 서비스까지 챙겨왔어야 하는데.... 안 챙긴 게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청국장 좋아하시는 아버지께서 드시고 싶다고 하면 다시 가긴 갈 것 같네요. ^^ 

[참고 글]

- 홍천맛집 원소리막국수, 송중기도 다녀간 곳

- 홍천 중국집 맛집 북경성 왕갈비짬뽕

- 홍천카페 꽃뫼로1길, 수제청 에이드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