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용오름계곡, 여름피서지 추천장소

Posted by peterjun
2019. 7. 25. 07:39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홍천 서석에 있는 용오름계곡에 처음 갔을 때는 7~8년 전 여름이었는데, 그땐 참 신기했어요. 어떻게 이렇게 구석까지도 사람들이 찾아오는 건지... 제 눈엔 신세계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깨끗하고, 물놀이 하기에도 좋아 매년 휴가철이 되면 많은 분들이 이곳으로 피서를 가는 것 같습니다. 

<홍천 용오름계곡, 여름피서지 추천장소>

홍천 용오름계곡

<2015년 여름 사진>

이번에 회사 동료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공식적인 행사는 아니었지만, 제가 일하는 연구소 소장님을 모시고 바베큐파티를 하러 간 거라 대략 20여 명 정도가 함께 갔네요. 제가 속한 팀에서 준비했는데, 이거 준비한다고 땀 좀 뺐습니다.!!! 그래도 정말 즐거운 시간이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

용오름계곡 풍경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검산리 산8-1

- 근처 맛집 : 생곡막국수(감자전, 손두부 굿), 검산막국수, 평화식당 탕수육

용오름계곡 풍경

이제 아이들도 거의 방학했고, 무더위 시즌이 코앞입니다. 사람들이 잔뜩 오기 전에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일부러 금주 월요일에 일정을 잡았네요. 아직은 여름피서지로 이곳을 선택해서 온 이들이 거의 없어서 조용하면서도 쾌적하게 놀다 왔습니다. 

용오름산촌휴양관

계곡물

물이 맑기도 하고, 깊은 곳과 얕은 곳이 고루 있어 아이들도 어른들도 놀기에 좋습니다. 캠핑 시설도 있고, 전반적으로 마을 사람들이 잘 관리하는 편인 것 같아요. 함께 신나게 놀았던 동료들도 모두 정말 괜찮았다며 다음에 또 가자고 하시더군요. 

미니 폭포

무엇보다 용오름계곡에 있는 작은 폭포의 사운드가 참 좋습니다. 미니폭포이다 보니 이 밑에서 물을 맞으려는 이들도 많습니다. 우린 여유 있게 이 멋진 사운드와, 깨끗한 공기를 즐겼네요. 일부 동료들은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놀았습니다. 

용오름계곡 바베큐파티

인원수가 좀 되다 보니 미리 가서 준비해야 했는데, 꽤나 더운 날이어서 땀을 엄청 흘렸네요. 메인 메뉴는 돼지고기, 장어였고, 각종 채소들 씻어서 준비하는 시간도 만만찮게 걸렸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마지막에 먹은 구운 감자, 고구마, 옥수수가 화룡점정이었어요. 수박도 엄청 달았고요. 

커다란 대형 정자

돼지고기 바베큐 초벌구이

물놀이

돼지고기를 초벌구이하는데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숯불에 불을 붙이는 것도 일이었지만요. 이때까지만 해도 이 행사가 살짝 못마땅했는데...ㅋ 돌아오는 길엔 행복을 가득 안고 왔네요. 

캠핑, 야영, 바베큐파티

구운 돼지고기, 장어

서울에서 일할 땐 이런 경험을 하기가 참 쉽지 않은데, 이곳 홍천에 있으니 종종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홍천 맥주축제에 가려고 하는데.... 또 어떤 재미나는 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지~~ ㅎㅎ

[참고 글]

- 홍천 다방, 옛날 쌍화차 노른자 동동

- 홍천 척야산 문화수목원, 아름다운 정원

- 홍천 맛집 얼큰이칼국수, 칼칼한 국물이 일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