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내리는 애월 앞바다 풍경, 하이앤드 제주 카페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20. 2. 10. 22:26 여행 이야기/제주도 이야기

맑은 날의 제주는 정말 아름답지만, 비 오는 풍경도 그 나름의 운치가 있어 참 좋습니다. 원래 애월쪽 일정은 잡지 않았는데, 내리는 비를 보니 이곳 카페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산책도 살며시 하고 하이엔드 제주 카페에도 들러 힐링을 즐겼습니다. 

<비내리는 애월 앞바다 풍경, 하이엔드 제주 카페>

하이엔드 제주 카페

먹구름이 잔뜩 끼어 있고, 비는 추적추적 내립니다. 우산을 준비하지 못해 편의점에서 부랴부랴 하나 사 들고 친구와 함께 바닷가 산책을 했네요. 맑은 날에는 유독 푸른 빛깔이 참 예쁜 곳인데, 이런 날에도 아름답기는 마찬가지더군요. 물론 색감이 좀 덜 나오긴 하지만요.

몽상드애월이 생기고 나서 이 산책로를 참 좋아했어요. 카페 앞 테이블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여유. 그리고, 제주만의 바닷가 길을 걸으며 즐길 수 있는 힐링코스가 너무 맘에 들기 때문입니다. 

애월 앞바다

애월 앞바다 풍경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현무암들이 운치를 뽐내고 있는 이 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날 애석하게도 신발이 젖는 불운을 맞이하게 되지만, 산책하는 시간이 더없이 좋았습니다. 말수가 적은 친구와 조용히 걸으며 각자의 사색 시간을 가졌네요. 

애월카페거리 바다

제주 돌 풍경

잠시 서서 바다를 바라보고, 걷는 길을 바라보고, 작은 생명에 눈길을 주기도 합니다. 커플로 온 분들도, 친구들과 함께 온 분들도 잠깐의 시간을 내어 걸어보더군요. 비가 엄청 쏟아지고 있었던 건 아니니까요. ^^

비오는 날 애월풍경

하이엔드 제주 카페

애월카페로 최근 많이 유명한 곳입니다. 카페만 있는 게 아니라 식사할 수 있는 곳도 있고, 베이커리도 있고, 이곳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세팅해 놨더군요. 한창 공사할 때 본 뒤, 오픈하고 나서는 처음 방문하는 것입니다. 

하이앤드제주

이곳이 특히 좋았던 건 카페 바깥에 마련되어 있는 자리였는데요. 계절이 겨울이지만, 날이 춥지 않아서 비 오는 풍경의 운치를 즐기기엔 딱 좋아 보였습니다. 

제주카페

실제로 실내에서 커피를 다 마신 뒤 밖으로 나가 잠시 누워서 빗소리를 들으며 휴식 시간을 가졌네요. 의외로 등이 따뜻해서 하마터면 잠들 뻔했지요. 

하이엔드제주 빵, 한라봉도르

하이엔드 제주 카페 풍경

다양한 차 종류와 케잌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의 대표메뉴인 한라봉도르를 하나 사봤습니다. 아메리카노 6천 원, 한라봉도르 8천 원... 가격이 만만치는 않지만, 기념으로 먹게 되더군요. 

커피와 디저트

이곳엔 예전에도 그랬지만, 중국 관광객들도 좀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땐 우한폐렴이 크게 이슈화되기 전이었지요. 지금은 몇천 원에 티켓을 팔아도 사람들이 가지 않는다고 하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어려운 시기가 더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고 잘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라봉도르

서울에서 즐기듯 이곳에서도 가볍게 커피 한잔하면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눴네요. 바깥에 바다가 보인다는 엄청난 차이가 있어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창가 자리에 앉지 못한 게 좀 아쉬웠네요. 

흐린 하늘, 전구

커피도 한라봉도르도 맛있었지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비싼 물가는 살짝 아쉽습니다. 오랜만에 여행을 나온 친구가 돈 신경 쓰지 말고 즐기다 가자고 해서 여행 내내 물가는 잊고 지냈지만요. ^^

제주 비오는 날

운치 있는 곳에서 그 운치를 제대로 즐긴 느낌. 신발이 젖었지만, 기분은 좋았습니다. 오래 묵은 심적 부담을 덜어내는 느낌도 들었고요. ㅎㅎ

[참고 글]

- 애월의 명물 몽상드애월, 힐링여행코스

- 제주 애월 바다풍경, 마음의 평화를 찾다

- 제주에서 즐기는 커피한잔의 여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550-2 | 하이엔드제주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비 오는 날 야자수 나무 사이 줄로 전구 조명 들어온 게 이색적이며 운치롭네요.
    애월 바다도 보고 커피와 간식으로 눈도 입도 느낌도 오감 모두 즐거운 날이셨겠어요.
    • 여러모로 힐링이 되는 시간들이었어요. 잉여토기님처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다닌 건 아니지만, 제 소중한 친구와 함께여서 그또한 좋았네요. 감사합니다. ^^
  3. 정말 운치있는 곳이네요~ 몽상드애월은 가봤는데 근처라니 나중에 한번 가봐야겠어요!
  4. 비가와서 하늘이 흐렸군요
    왠지 더 분위기 있어보이네요
    원래 비오는날 카페가기 좋은데 ㅎㅎ
    여기저기 카메라 들이대는곳이
    다 그림이네요 ㅎ
    • 이런 날의 운치도 정말 좋아해서...
      이날 뭔가 너무 좋았어요.
      겨울이지만, 날이 춥지 않으니 바깥에 누워있으면서 운치를 즐겼네요. ㅎㅎ
  5. 지인도 애월에서 카페를 운영하는데~
    갈때마다 느끼는데 너무 아름답습니다
  6. 비오는 겨울바다 운치가있는것 같습니다.
  7. 비오는대로 운치있는데요?
    날이 좋으면 밖에 앉아서
    바다 바라보며 커피 마셔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8. 비오는 풍경 좋네요 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9. 비가 오니 더욱 운치있는 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10. 바다는 계절상관없이 항상 예쁜것같아요ㅎㅎ 자주소통하고 싶어서 구독누르고갑니다:)
  11. 비오니까 운치있네요 ㅎ
  12. 비오는 하루입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13. 비오는 날의 푸른끼도는 풍경도 멋진데요 ㅎㅎㅎ
    제주에 가면 애월 쪽도 필수코스 같네요:)
  14. 애월하면 그 근처 게스트하우스에서 바베큐파티 하다가 한라산에 심취하는 바람에 현무암 위에 넘어졌던 기억이 ㅋㅋㅋㅋㅋ... 스쿠터 타고 갔던 풍경은 예뻤는데 기억과 함께 흉터도 함께 남겼네요ㅋㅋ 지금도 있습니다...
    • 아이고... 다치셨군요. 흉터까지 남아 있다니 ㅠㅠ
      그 흉터 볼때마다 멋적은 미소가 나올 것 같네요.
  15. 애월앞바다... 저도 가보긴했는데 이곳은 그때도 있었던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오래전이라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집니다... 제주도~~~
  16. 와~ peterjun님 다음 메인의 여행맛집 채널에 등록되셨네요.
    축하드려요. ^^
    • 감사합니다. ㅎㅎ 2년 전 네이버 저품질 이후 많이 내려놓았는데, 가끔 어디든 한 번씩 올라가면 그 맛은 여전히 좋네요. ^^
  17. 비오는날 제주앞바다를 보면서 즐거운 힐링을 하고 오셨네요.
    저라도 신발 젖는것쯤은 아랑곳하지 않을거 같아요.
    운치있고 멋진 풍경을 보니 가보고 싶어져요
    • 이번에 꽤 오랜만이라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제가 제일 아끼는 친구와 함께여서 그것도 너무 좋았고요. ^^
  18. 와 아무리 흐려도 제주도는 제주도네요
    정말 이뻐요!

  19. 애월 앞바다를 보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셨군요.
    가격이 조금 있는 카페라 아쉬움이 있지만 관광지는 어쩔 수 없네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20. 저는 아직 제주도에 가보지 못했지만 다녀오신분들 말씀을 들어보면 대한민국 사람보다 중국인 여행객들이 더 많다고 하더라고요.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경제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좀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지방 행사도, 공연, 콘서트에 학교들까지 연기를 하더라고요~ 일부 회사도 병가를 내고 직원들을 나오지 말라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하루 빨리 바이러스로부터 해방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1. 다행히 코로나 유행전에 다녀오셨군요. 비오는 바닷가는 참 낭만적인 느낌이 드는데 맛있는 디저트와 함께 정말 좋은 시간 보내고 오셨겠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