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학곡리 닭갈비, 막국수와 함께

Posted by peterjun
2019. 4. 25. 22:25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최근 일주일 사이에 춘천 학곡리 막국수닭갈비 식당에 두 번이나 갔네요. 동료분이 이곳 식당이 맛이 좋고, 오랜 단골이라 해서 지난 주말에 가족들과 한 번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동료들과 어벤져스 영화 보고, 또 한 번 가게 되었네요. ㅎㅎ 

<춘천 학곡리 닭갈비, 막국수와 함께>

춘천맛집 학곡리닭갈비

춘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춘천맛집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게 닭갈비인 것 같아요. 매번 통나무집만 고집하다가 다른 곳에 오랜만에 가봅니다. 장사 잘되는 곳이더군요. 

학곡리 닭갈비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공지로 29 (석사동 116-32)

- 전화번호 : 033-261-5775

- 영업시간 : 11시 ~ 20시 30분 (21시 10분 전체마감)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주차공간이 넓긴 하지만, 손님이 많을 때는 모자라더군요. 

닭갈비 골목도 아니고, 외곽지대도 아니어서 그런지 오히려 주말에 손님이 적다는 느낌입니다. 평일에 갔을 때는 1층, 2층이 거의 다 차더군요. 당연히 주차장도 북적북적... 관광버스로 단체 손님도 오시더군요. 다 먹고 나올 때쯤이어서 다행이라 생각했네요. 단체손님은 너무 시끄러워서.. ㅠ

춘천학곡리 실내 분위기

춘천 닭갈비 맛집 학곡리 메뉴

실내 분위기가 특별할 건 없습니다. 어딜가나 만나볼 수 있는 평범한 느낌의 닭갈비집. 가족들과 저녁 먹으러 갔는데, 이미 자리가 많이 차 있더군요. 

다이아몬드 생수를 기본으로 줍니다. 생수 추가로 주문하면 500원 비용을 받는다 하는데, 아무도 물을 더 시켜먹을 것 같지는 않더군요. 실제로 돈을 받는지도 모르겠고요. ㅎㅎ

학곡리닭갈비 메뉴 가격

메인 메뉴는 당연하게도 뼈없는닭갈비(12,000원)입니다. 닭내장도 동일한 가격이고요. 섞어서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오늘 홍천에서 기름닭갈비를 먹었는데, 내장이랑 섞어 먹어도 정말 맛이 좋더라고요. 

막국수는 보통이 7,000원, 특이 9,000원입니다. 그리고, 사리, 볶음밥 정도가 있겠네요. 

학곡리 막국수닭갈비 맛

나박김치외, 배추김치 외에 별다른 반찬은 없습니다. 닭갈비 양이 많은 편이어서 먹다 보면 반찬이 있으면 되려 안 좋은 것 같은 곳입니다. ㅋ

나박김치와 상추쌈

춘천닭갈비

닭갈비에는 고기가 꽤 많이 들어가 있고, 양배추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통나무집과 비교해보자면 여기는 단맛이 좀 덜해서 약간 어른스러운 맛이라고나 할까요? 그런 맛이었습니다. 다만, 기름이 좀 많이 난다는 건 컨셉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춘천닭갈비 맛집 학곡리막국수닭갈비

맛있는 춘천닭갈비

닭갈비 상추쌈

춘천 사는 분 말씀으론 닭갈비는 춘천 어딜가서 먹던 어느 정도는 맛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통나무집이 더 낫긴 했지만, 여기도 맛은 있었습니다. 

학곡리막국수

막국수 위에 떡볶이떡

막국수를 셋이서 먹으려고 특으로 시켰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다 못먹었네요. 면은 쫀득한 식감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이 강했습니다. 좀 더 씹히는 맛을 좋아하기에 양념 맛이 좋았지만, 저에게는 살짝 아쉬웠네요. 

닭갈비볶음밥

볶음밥 위에 닭갈비

역시나 닭갈비의 마무리는 볶음밥입니다. 배불러서 도저히 못 먹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저나 막내나 볶음밥을 포기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어서... 1인분만 볶았네요. ㅋ 

떡사리

숯불닭갈비도 좀 먹어보고 싶은데, 볶음밥이 없어서 못 가는 ;; 어쨌든 춘천 학곡리 닭갈비 괜찮았습니다. 근데 다음에는 다시 통나무집 갈 것 같아요. ㅎㅎ 단맛의 유혹은 생각보다 강하지요.!!! 학곡리는 연구소 동료들과 가끔 갈 것 같습니다. 

[참고 글]

- 춘천 통나무집닭갈비, 막국수 맛있게 먹기

- 춘천 해물탕 맛집 해마루, 산낙지와 새우튀김까지 

- 춘천카페 220볼트, 볼트커피, 와트커피, 곰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