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대교 구름카페에서 바라본 한강야경

Posted by peterjun
2019. 6. 24. 06:23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조금 늦은 밤 친구와 함께 동작대교 구름카페 이마트24에 다녀왔습니다. 데이트코스로도 좋고, 한강야경을 보기 위해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족단위로도 많이들 가는 것 같아요. 바로 앞에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작대교 구름카페에서 바라본 한강야경>

동작대교 구름카페

북단으로 가는 방향이 구름카페이고, 반대편은 노을카페입니다. 여의도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차 한 잔을 어디에서 할까? 고민하다가 찾아가게 된 곳입니다. 매번 다리 아래를 지나 걸어다니기만 했는데, 이렇게 카페에까지 올라가 본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막내 동생한테 익히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요... ㅎㅎ

동작대교 구름카페 이마트24

이곳에서는 한강의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 차도 한잔 마실 수 있으며, 간단히 요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마트24로 꾸려져 있기 때문이죠. 맥주 한잔하는 커플도 있었는데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그 옆에는 공부하는 학생도 있었고요. 참으로 다양한 모습들... 그리고 철교를 지나는 전철도 볼 수 있으니 여러모로 눈이 즐거운 곳입니다. 

동작대교 자동차 지나는 모습

한강풍경

주차하고 잠시 다리 위에서 풍경을 감상해봅니다. LG V50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설정 하나 건드리지 않고 그냥 자동으로 해놓고 찍은 것치곤 나쁘진 않은 것 같네요. 아직 기능을 제대로 보지 못했으니 좀 배워서 폰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음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습니다. 

서울 야경

시원한 강바람이 기분을 참 좋게 해줍니다. 아름다운 서울 야경도 너무 예뻐서 좋았고요. 날이 맑아서 이래저래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잠시 강바람을 즐긴 후 카페로 들어갔습니다. 

동작대교 이마트24

벽에 붙어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들

다리 밑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도 되고, 동작대교 위의 주차장에 차를 대고 입장해도 됩니다. 바로 앞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고, 멀지 않은 곳에 동작역도 있어 접근성도 좋네요. 2층은 바리스타가 있는 이마트24, 3층은 문학동네 북아지트, 4층은 별마루 한강라운지입니다. 이름이 이렇게 붙어 있지만, 그냥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는 카페지요. 그리고 루프탑에 가면 테이블이 있고, 밤하늘과 한강야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구름카페 3층 실내풍경

스타벅스 카페라떼 편의점

우리는 3층에 자리를 잡았는데, 여기선 밖이 잘 보이지는 않고 마치 거울처럼 내가 보이니 카페 안에서 경치를 감상하는 건 별로더군요. 주말이라 사람이 미어터지니 아이스커피가 되지 않아 그냥 편의점 커피로 사 먹었습니다. 친구가 사준 스타벅스 카페라떼.

문학동네 북아지트

흥청, 망청, 유리잔

3층 문학동네 북아지트에는 책들이 꽤 준비되어 있는데, 10% 할인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구경은 패스~

멋진 한강 야경, 남산타워

커피 한잔하면서 멋진 한강야경을 보려 했는데 잘 보이지 않아 루프탑까지 올라가 봤습니다. 올라가니 시원한 바람과 한강 풍경이 기다리고 있네요. 하지만, 사람들로 꽉 차 있어 오랜 시간 있기는 어려웠어요. 자리도 꽉 찼지만, 사진 찍는 분들이 많아서 서 있을 자리도 넉넉하지 않았거든요. ^^

서울야경 아름답다 동작대교위에서

한 시간 정도 이곳에 머물렀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어쩐지 기분도 좋아지고요. 잠시 들러 한껏 기분 내기엔 충분한 곳 같았습니다. ㅎㅎ 

[참고 글]

- 여의도 한강공원 카페 루고 한강뷰

- 서울 야간산책, 한강에서 종로까지

- 삶이 힘들 때 걷기 좋은 산책길, 한강대교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