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당 1억뷰 넘는 유튜브 스타들의 커버곡 모음

Posted by peterjun
2019. 4. 9. 21:39 하고싶은 이야기들/흥미로운 것들

예전에는 매번 새로운 음악을 찾곤 했는데, 요새는 좋은 음악을 여러 버전으로 듣곤 합니다. 다양한 커버곡으로 유튜브 스타가 된 이들이 최근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J.Fla를 정말 좋아하고 그녀의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이네요. 무려 1억뷰가 넘는 커버곡 몇 곡을 소개해봅니다. 

<곡당 1억뷰 넘는 유튜브 스타들의 커버곡 모음>

10대 초중반엔 가요를, 10대 후반 ~ 20대 중반엔 pop 특히 rock음악을, 20대 후반 ~ 30대 초반엔 클래식, 다양한 연주곡을 주로 들었네요. 이제는 찾아서 듣기보다는 우연히 눈에 띈 음악이 좋을 때 한동안은 그것만 듣곤 합니다. 최근엔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접하고 있네요. ^^

Christina Grimmie - Just A Dream

1994년생으로 2016년 꽃다운 나이에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가수입니다. 유튜브에서 zeldaxlove64로 알려졌고, 더 보이스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1억 6천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 유튜브 영상은 Kurt Hugo Schneider, Sam Tsui와 함께 만든 것입니다. 2010년에 올라온 것이지요. 커버곡의 레전드 영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2016년 6월에 미국의 올랜도에서 팬사인회를 하던 도중 한 남성이 쏜 총에 맞아 결국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그녀의 목소리로 새로운 음악은 더 이상 나올 수 없지만, 이렇게 가끔은 꺼내어 듣곤 하네요.

J.Fla - shape of you

현재 2억 2천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J.Fla의 shape of you. 본명 김정화, 87년생입니다. J는 이름의 앞글자 정의 이니셜이며, Fla는 이름의 뒷글자인 꽃 화(flower)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일본 가수 이토 유나의 Happy Days를 작곡하는 등 그녀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위에 소개한 크리스티나 그리미에서 영감을 얻어 유튜버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 곡 외에도 Despacito가 1억 4천만 뷰, Havana가 거의 1억 가까이 됩니다.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튜브 스타 중 한 명이 아닌가 싶네요.

Boyce Avenue - Mirrors

Justin Timberlake의 곡인 Mirrors를 커버한 이 영상은 1억 8천만뷰를 현재 기록하고 있습니다. Boyce Avenue는 미국의 팝 록 밴드로 삼형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04년부터 시작했고, 오래되었지만 인기는 유튜버가 되면서 얻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스타들과 함께 콜라보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twenty one pilots - Can't Help Falling In Love

오랜만에 제 귀를 너무나도 즐겁게 해주는 가수가 있습니다. 바로 twenty one pilots인데요. 이들의 음악에 푹 빠져서 시도때도 없이 듣곤 합니다. 그들의 음악 자체가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이 곡은 오래전 정식 데뷔했던 해에 커버한 게 아닌가 싶네요. 이들의 음악을 제대로 즐기려면 유튜브에서 라이브영상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1억 2천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adilyn Bailey - Titanium

92년생으로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Titanium 커버는 아직 1억뷰가 되지 않았지만, 9,960만뷰로 곧 달성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음악을 가지고 여전히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신흥 스타들에 많이 밀리는 느낌이 있네요. 

좋은 음악은 삶을 풍성하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음악이 좋다?보다는 나에게 좋은 음악이 무엇인가?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음악을 즐기는 이 세상이 좀 더 풍요로워지기를 바라봅니다. 

[참고 글]

- 러시아에 있는 우리땅? 녹둔도 이야기

- 노숙자에서 억만장자 부자가 된 인생역전 사례들

- 보험금 노린 엽기적인 일을 저지른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