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디 맛집 최우영스시 회전초밥, 가성비 굿

Posted by peterjun
2018. 12. 2. 09:46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예전에 구로디지털단지 쪽에서 일할 때 몇 번 갔던 곳인데 정말 오랜만에 찾아간 구디 맛집 최우영 스시. 이곳은 모든 접시의 가격이 동일한 가성비 좋은 회전초밥집입니다. 한동안 강원도에서 머무르며 일하게 되어 가기 전에 친한 친구들이 식사 한 번 하자고 해서 가게 되었네요. 

<구디 맛집 최우영스시 회전초밥, 가성비 굿>

구디 맛집 최우영 스시

MBC, SBS, 한국경제TV, 머니투데이, 한국경제신문 등등 다양한 언론에 나왔다고 하는데, 직접 본 적은 없네요. 아마 가격과 초밥의 퀄리티에 대해서 다뤘을 것입니다. 가성비로 좋은 곳이니까요.

최우영스시 기본정보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8 (구로3동 212-8 B118호)

- 전화번호 : 02-2082-3430

- 영업시간 : 11시 30분 ~ 15시, 17시 30분 ~ 21시 30분 

- 휴무일 : 없음

- 주차 : 대륭포스트타워 건물로, 저녁에는 두시간 무료 주차 가능

매일 재료를 산지에서 직배송 받아 싱싱한 횟감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광어, 참돔, 우럭, 전복 등은 국내산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근처는 주거지는 거의 없고, 회사들만 있어 주말에는 영업하지 않는 식당도 많습니다. 그만큼 썰렁한데, 구로 최우영스시는 대기가 항상 있는 편이네요. 

재료 산지 직배송

싱싱한 횟감 어조

최우영스시 메뉴

딱히 메뉴랄 것도 없습니다. 회전초밥 모든 접시 가격이 1,900원으로 동일하거든요. 계란초밥도 1,900원, 참치대뱃살도 1,900원입니다. 다만 비싼 재료일 경우 접시에 초밥이 한 점 올라가 있습니다. 

최우영 회전초밥

초밥 가격

런치세트(8,500원)도 있고, 모듬사시미, 특선사시미, 연어, 광어, 참치 등을 별도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녁에 술 한잔과 함께 드실 분들을 위한 메뉴같아요. 도쿠리 5,000원, 소주 4,000원입니다. 

최우영스시 영업시간, 가격

구디 맛집 최우영스시 음식과 맛

기본 구성은 다른 곳과 동일합니다. 고추냉이, 국이 나오고 생강, 간장, 락교는 알아서 덜어 먹으면 됩니다. 

와사비, 락교, 생강절임

가성비 갑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겠지요. 이곳 초밥 맛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특별히 모날 게 없고,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을 정도죠. 일부 초밥뷔페처럼 가짓수만 많고 먹을 게 없는 곳과는 완전 다릅니다. 오히려 가짓수는 많지 않고, 각각 모두 맛보게 될 정도로 괜찮은 퀄리티입니다. 

상큼한 연어샐러드

시작은 연어샐러드로 했는데 양도 넉넉했고 맛도 좋았습니다. 특히 소스가 제 스타일이었어요. 새우, 광어, 민어(오늘의 초밥), 연어, 계란, 북방조개, 갑오징어, 참치 초밥 모두 맛 좋았습니다. 

새우, 연어, 광어, 민어 초밥

연어, 새우, 갑오징어, 북방조개 초밥

개인적으로 장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장어초밥을 참 맛있게 먹었어요. 워낙 좋아하는 전복 초밥이 저에게는 최고였고요. 키조개 관자 초밥도 상당했습니다. 참치 좋아하는 분들은 참치대뱃살 여러 번 챙겨 드실 듯...

장어, 전복, 키조개 관자, 참치대뱃살 초밥

방어초밥은 입에 녹을 정도의 식감이어서 다른 초밥에 비해 느낌이 좋았습니다. 단 쇠고기 초밥은 고기 특성상 바로 구워서 먹은 게 아니라 식감이 조금 아쉬웠고, 유부초밥은 유부의 간이 너무 강해서 제 입에는 조금 아쉬웠네요. 새우튀김도 갓 튀겨낸 그런 느낌이 없어 초밥에 비해선 떨어지는 느낌이었고요. 

방어, 쇠고기, 유부초밥, 새우튀김

군함 종류도 여러 가지 있었는데, 육회 올려진 것만 맛봤습니다. 그냥저냥 괜찮았어요. 초밥 먹느라 바빠 이것까지 챙겨 먹을 겨를은 없었네요. 전복죽은 주문하면 따로 받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었어요. 

육회군함, 전복죽

붉은빛깔 참치 초밥

가성비 좋다는 걸 인정할 수밖에 없는 곳이었는데, 직원분들이 너무 무뚝뚝한 건 살짝 아쉬웠습니다. 얼굴에 웃음기가 아예 없었는데, 뭔가 물어보거나 주문할 때도 그 표정은 변함없어서 조금 그랬네요. 무엇보다 앉은 자리 쪽에서 살짝 가스 냄새가 계속 났는데, 그게 내내 거슬려서 혼났네요. 코가 예민한 편이라...;;ㅋ 어쨌든 맛있게 잘 먹었기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찾아가서 먹고 싶은 곳입니다. 

[참고 글]

- 구로디지털단지역 혼자놀기 좋은 만화카페 휴

- 구디 맛집 해남식당 옛날 김치찌개

- 구로디지털단지역 혼밥하기 좋은 미정국수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