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유용한 어플, 구글에서 뽑은 혁신어플 5

Posted by peterjun
2016. 12. 11. 11:56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구글에서 2016년 결산으로 뽑은 혁신어플 베스트5. 한 발 더 내디딜 수 있는 앱이라는 공통점이 있고, 대부분 생활에 유용한 어플이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 녀석들만 활용해도 어쩐지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느낌이 들 것 같네요. 

vr앱 vr조선

1. VR CHOSUN

VR에 대한 개발이 엄청난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고, 보급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VR조선은 뉴스에 가상현실을 접목하였는데요. 360도 VR영상으로 뉴스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VR뷰어가 꼭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보기라는 메뉴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게 된다면 내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지는 느낌이 드니 그야말로 생생뉴스가 되는 것입니다. 이 새로운 도전들이 언젠가는 일반적인 일상이 되겠지요? 좀 더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단점도 있지만, VR을 접목한 다양한 컨텐츠들이 향후에 많이 나올 것 같네요.

송금앱 토스

2. 토스 (toss)

올해에는 다양한 금융 어플들이 출시되었는데, 저 또한 여러 가지를 활용해봤습니다. 토스는 1등 송금앱으로 불려지고 있는 만큼 인기도 있고, 기능성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2016년 최고의 앱으로 선정될 만큼 대단한 앱입니다. 대부분의 은행거래가 지원되고 있고, 간편하게 송금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걱정되는 금융사기에 대한 확인이 가능한 기능들도 있고, 보안솔루션 또한 철저하게 되어 있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아직 일 한도가 30만 원이라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인 것 같습니다. 

명함앱 리멤버

3. 리멤버 - 국민 명함앱

요즘 많은 카드들이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갔듯이, 현실 속의 다양한 것들이 가상세계로 옮겨지고 있습니다. 관리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 명함도 이제는 폰으로 들어가고 있는데요. 국민 명함앱이라고 불리는 리멤버가 명함관리에 최적화를 시켜주고 있습니다. 명함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온라인으로 명함을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명함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기도 합니다. 작은 명함들을 관리하기가 참 어려운데 어플 하나로 관리가 가능하니 무척이나 편리한 앱인 것 같네요.

카드결제관리어플 뱅크샐러드

4. 뱅크샐러드

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다양한 경쟁 앱들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 녀석이 선택된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카드결제 문자 자동 인식을 통해 지출 내역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이런 내역들을 바탕으로 한 눈에 나의 소비패턴을 확인해볼 수 있고, 내 지출에 대한 분석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카드의 혜택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며, 나에게 맞는 카드를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챙겨주니 이 어플 하나면 충분하지요. 보안 또한 잘 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앱 마카롱

5. 마카롱 - 차계부, 차량관리, 주유소찾기

차량 관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어플인 마카롱은 내 주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결제 시 자동으로 정리가 됩니다. 차량 관련 지출 관리도 할 수 있고, 차종별로 리콜이나 무상점검과 같은 정보도 알려줍니다. 내 차의 정비에 대한 알림 서비스도 지원하며, 무엇보다 좋은 기능인 '저렴한 주유소 찾기'와 같은 서비스도 지원됩니다. 차량을 활용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저는 선호도가 높은 어플을 좋아하는데요. 인기가 있는 만큼 안정성, 활용성, 대중성 모두 어느 정도 확보가 되어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기 때문입니다. 위의 다섯 가지 어플들 중 필요한 것이 있다면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