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끼살롱, 구디 떡볶이는 여기서

Posted by peterjun
2020. 11. 12. 10:0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요즘 구로디지털단지 쪽에서 식사할 일이 종종 있습니다. 이번에 친구와 함께 뽀끼살롱에 다녀왔는데, 구디 떡볶이는 이제 여기서 먹어야겠습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입 짧은 친구가 또 가자고 하네요. ^^

<뽀끼살롱, 구디 떡볶이는 여기서>

구디 뽀끼살롱

사실 검색해서 찾은 것도 아니고, 이웃님이신 담덕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언젠가 한 번 먹어보고 싶다~ 생각을 했었습니다. 떡볶이 광이라 찜 해 놓은 걸 맛보지 않을 수 없기도 했네요. 뽀끼살롱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구디 떡볶이 - 뽀끼살롱 기본 정보

- 전화 : 010-5302-8758

- 주소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88 대륭포스트타워 1차 지하1층

- 구로 이마트 근처

- 영업시간 : 평일 11시 30분 ~ 21시 

- 휴무일 : 주말, 공휴일 휴무

- 주차 : 빌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할인 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

구디 떡볶이 맛집

사실 두 번째 방문입니다. 영업시간 확인도 하지 않고, 전에 한 번 주말에 갔다가 문 닫힌 것 보고 발걸음 돌렸거든요. 이번에도 11시 10분쯤 갔더니 준비 중이더라고요. 꼭 먹어야 했기에 11시 30분까지 기다렸습니다. (25분쯤 들어갈 수 있었어요.)

뽀끼살롱 인테리어

메뉴는 당연히 떡볶이가 주메뉴입니다. 매운맛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저와 친구는 기본인 치즈뽀끼를 시켰네요. 맛을 여러 가지로 해서 믹스하는 경우도 꽤 있었습니다. 꼬마김밥, 납작만두, 비빔공기밥까지 주문했습니다. 

뽀끼살롱 구로디지털

뽀끼살롱 치즈뽀끼의 사랑스런 맛

사람이 많이 찾는 곳이라는 걸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빨리 차더군요. 첫 손님으로 입장한 건 아주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 단무지와 치킨무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뽀끼살롱 치킨무 단무지

즉석떡볶이집이지만, 주방에서 요리를 다 한 뒤에 내어주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고, 바로 식사할 수 있습니다. 대신 조금 기다려야겠지요? 

납작만두

튀긴 납작만두

납작만두 먼저 나왔는데, 요새 만두에 빠져서 그런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기름에 튀긴 먹거리를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살짝 매콤한 맛이 깃들어 있는 요 녀석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꼬마김밥

꼬마김밥 한 개

꼬마김밥은 딱히 특색없는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그 맛입니다. 별거 없지만 맛은 있는 꼬마김밥. 

뽀끼살롱 치즈뽀끼

예쁘게 세팅된 치즈뽀끼가 나왔습니다. 기본 토핑이 되어 있어요. 삶은 계란, 김말이, 만두, 소시지까지. 치즈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어 놀랐습니다. 친구는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면 잘 안 먹는 편인데, 맛있다고 엄청 잘 먹습니다. 다시 와야겠는걸? 이 소리만 여러번 했습니다. 

치즈떡볶이

그 이유 중 하나는 채소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니 양배추도 있고 그런데, 사이즈가 워낙 작아 보이기 힘들었네요. 정말 떡볶이에 충실한 메뉴인 것 같아요. 몸 챙긴다고 이제는 자주 못 먹는데, 이렇게 맛있는 치즈떡볶이를 먹어서 기분도 좋습니다. 

떡볶이 볶음밥

떡볶이 비빔밥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빔공기밥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이걸 한 번 더 끓이면 더 맛있는데... 그런 시스템이 아니니 그냥 비벼 먹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너무 맛있었고, 너무 배불러서 좀 힘들기도 했습니다. 

뽀끼살롱 떡볶이

기본으로 먹었기에 그리 맵지도 않았고, 매운 음식 잘 못 먹는 분들도 잘 드실 것 같아요. 요새 길거리 떡볶이집이 다 사라져서 늘 아쉬움뿐인데, 그래도 맛있게 하는 곳이 있어 그렇게라도 먹거리에 대한 욕망을 채워봅니다. 다음에는 조금 매운 맛을 섞어봐야겠네요. ^^

[아래 글도 살펴보세요]

- 즉석떡볶이 최고봉, 보라매 삐삐네분식

- 제주오일장 자꾸 생각나는 땅꼬떡볶이

- 정발산역 오빠네 옛날떡볶이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