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카페 반곡, 커피한잔의 여유

Posted by peterjun
2019. 12. 16. 07:1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원주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분위기 좋은 카페반곡에 들러 커피 한잔의 여유를 만끽했네요. 창고형으로 만들어져 넓은 공간 덕분에 시원시원한 느낌이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참 좋았습니다. 긴 시간 있을 수는 없었지만, 소소하게 힐링할 수 있었어요.

<원주 카페 반곡, 커피한잔의 여유>

원주 카페, 카페반곡

근처 호텔에서 세미나가 있어 참석했는데, 요새 꽤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터라 잠시 숨을 돌릴 시간이 필요했네요. 그래서 찾다찾다 가게 된 반곡 카페는 생긴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분위기 덕분인지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 듯 싶었습니다. 

카페반곡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늘품로 194 (반곡동 1760-1)

- 전화번호 : 033-766-5526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3시

- 주차 공간 넉넉함

반곡카페 인테리어 분위기

카페반곡 메뉴 가격

아메리카노(4,000원), 허니브레드(5,500원)를 주문했네요. 식사 메뉴도 있었습니다. 새우크림카레, 새우볶음밥, 샌드위치, 계절메뉴인 수제단팥죽도 있네요. 

카페 안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한 쪽 벽면에는 영화가 상영되고 있었는데, 영어자막이 나오더군요. 이거 왜 틀어놓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특색이 있으려다 만 느낌.... ㅎㅎ 시즌이 시즌인지라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도 있었습니다. 

카페 반곡 아메리카노, 허니브레드

평일 오후 시간. 북적거리지도 않고 조금은 한적한 느낌이어서 참 좋았네요. 탁 트인 공간도 좋았고요. 일하는 분들도 친절했고.... 겨울이라 바깥 풍경이 조금은 삭막할 수 있지만, 커다란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들이 나름 친근하고 좋았네요. 

커피잔 운치 있다

커다란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

아메리카노 한 잔을 시켜놓고, 함께한 동료와 약간의 대화도 하고, 창밖을 바라보면서 잠시 생각에 잠겨있기도 했습니다. 잠시 숨돌리는 이 시간이 참 여유롭기도 했고, 생각을 정리하기에도 좋았네요.

맛있는 허니브레드

빵 위에 크림 올려서

점심 식사를 하는둥 마는둥 했기에 조금은 덜 찬 배를 위해 시킨 허니브레드.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달달한 그 맛이 정겹습니다. 씁쓸한 커피에 참 어울리는 메뉴인 것 같아요. 

따뜻한 아메리카노 따아

그동안 많은 카페를 다녀봤기에, 서울이 본거지인 제 입장에서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닌 듯 하지만, 이 근처에선 그래도 괜찮은 곳 같았네요. 반곡동에 사는 분들이라면 자주 가도 좋을 것 같아요. ^^ 원주에 사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드라이브 겸 들러도 좋을 것 같고요. 

[참고 글]

- [원주 여행] 박경리 문학공원

- 집에서 만들어먹는 소주칵테일 18가지

- 춘천카페 220볼트, 볼트커피, 와트커피, 곰산당